안녕하세요? 저는 열기 79기 13조 방글2😊입니다.
오늘은 저희 조의 첫 오프라인 모임이 있는 날이었습니다. 아침에 출발할 때 날씨가 흐려 비가 온 탓에 쌀쌀할 것 같아 겉옷까지 챙겨서 대구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대프리카라는 명성답게 대구의 날씨는 정말 핫했습니다.😂(한여름에 흘렸던 땀보다 더 많은 땀을 흘렸다죠 ㅎㅎㅎㅎ)
그렇게 더위와 함께 수성구 분위기 임장이 시작되었습니다. 대구 임장은 처음이라 대구의 대표구라 할 수 있는 수성구 임장을 할 수 있어 기대에 찼습니다. 투울라 조장님의 자세한 설명과 습관이다다님께서 이곳 학군지의 특성들을 잘 설명해주셔서 수성구의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본격 조모임 시작!!
1. 한 달 목표 선언하기
각자 목표를 포스트 잇에 적어보고 한달 목표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저의 한달 목표는
-강의 주말까지 완강하기
-강의 듣고, 그 날 들은 강의 정리하고 내재화하기
- 과제 빼놓지 않고 하기, 조모임 잘 참석하기
2. 너바님나 1강 듣고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 나누기
- 너바나님께서 1강의 거의 끝에 부동산을 볼 수 있는 ‘통찰력’을 기르자라는 말이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아직은 부동산을 보는 눈이 부족하지만 계속해서 공부하여 통찰력을 꼭 길러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3. 부동산에 대한 선입견으로 놓쳤던 기회들 이야기 나누기
-저는 두번의 청약 당첨이 된 경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출에 대한 두려움으로 두번의 기회를 놓쳤습니다. 만약 그때 공부가 조금이라도 되어 있었다면 기회가 왔을때 놓치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패의 경험을 통해 자책만 할 것이 아니라 기회로 삼아 다시 기회가 왔을 때는 꽉 붙잡아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4. 월부 tv나 경제관련 유튜브를 보고도 왜 부자가 되기 어려웠는가?
- 각자 부자가 되기 어려웠던 이유들을 생각해보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실행력은 좋으나 끈기가 부족하여 결과가 빠르게 나오지 않으면 포기해버리는 습관 때문인 것 같습니다. 함께 하는 동료들이 있으니 서로 응원하며 끈기있게 해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체력문제 : 체력이 바탕이 되어야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모두 동의했습니다. 저희 13조 조원들은 운동 인증을 일주일동안 하고 그것을 습관화시키자고 약속했습니다.
* 조원들의 이야기에서 배울 점
- 시간관리하는 법
-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독서습관 기르기
-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 습관화시키기
좋은 영향력을 주신 조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댓글
고생하셨습니다 🧡
방글2님 후기 보니까 제가 놓쳤던 부분들이 새록새록 기억나네요ㅎㅎ 어제 잘 들어가셨을지 모르겠네요. 당일 6시간 운전하시고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희 한달 동안 목표 잘 달성해봐요~^^ 파이팅!
먼거리 오느라 고생하셨을텐데 긴시간동안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다양한 투자경험 나눔해주셔서 방글2님 덕분에 더욱 가치있는 시간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