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추석연휴가 껴있으면서 마음이 어수선해져있었는데 3강 강의안을 보고 놀랬습니다
너무 많아서… 이거 다 언제하지? 한번 밀리니까 모든게 밀리기 시작하는 루틴을 경험한 주였습니다.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서 좋았지만, 걱정도 되고, 밀리니까 더 따라가기 힘들고, 내용도 기억 안나고
사실 강의를 열었는데 너바나님의 강의가 아니라 실망한 마음으로 듣기 시작했는데,
양파링님의 열정과 워킹맘의 입장에서 파이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주우이님의 강의에 빠져버렸습니다~ 아 월부tv로만 뵜었는데 그 땐 솔직히 별로라 생각했습니다.
월부tv에서 주우이님의 매력을 재편집해주셔야합니다!!!! 고퀄의 강의였습니다.
나에게 와닿았던 점
-입지평가요소 5개 : 뻔한 얘기 같으나 구조화되어 체크하기 편리하게 알려주신다. 이 5가지 부분은 무조건 가져가야 하는 부분이다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
-이 다섯가지 요소를 두고 비교한 내가 사는 동네의 가치 확인 가능하다. (=내가 사는 동네는 내가 생각하고 들어왔던 기준대비 입지가 별로인 것 같다ㅋㅋ. =앞으로 집을 살땐 미리 입지평가를 하고 들어가야한다.)
-서울 공급물량이 너무 저조하다
-대단지 (e.g.헬리오시티) 입주가 그 지역과 경기도까지 영향을 준다. 공급 많다고 피해라는게 아님. 기회가 될 수 있다. 리스크로 잘 대비해야 한다.
-수익률 보고서 : 계산에서 막힌다. 너무 신기하다. 아는거 같은데 계산이 안된다.
- 내가 투자도 못하는 곳을 임장 왜하지? 라는 생각 버리기. 제일 좋은 곳부터 보면 안좋은게 보인다 (공감), 동네 주변부터 늘려 목동 방향으로 가보는게 나의 목표! (아~ 강남으로 다시 돌아가고싶다 ㅠㅠ)
적용해보고 싶은 점
주우이님 강의에서 알려준 주옥같은 명언들 모두 소장하고 싶습니다.
나는 돈받는만큼 일하는 월급쟁이 + 벌고싶은만큼 일하는 자영업자
하루 24시간이 모자라는 나의 인생인데, 어떻게 갈피를 못잡고 있고, 이미 시작한거 벌써부터 포기할 순 없는 나의 마음에 한줄기 빛을 내려준 강의였습니다.
**비교평가는 최소 3개로 해야 한다.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평일 저녁 + 토요일 낮시간 임장을 추천합니다.
**성장하는 사람이 되자 . 메타인지는 하되 그것을 네거티브적으로 받아들이지 않기! 나의 인생에 내가 한계를 만들 필요 없다.
***독강임투 계속 돌리자
절대 보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자.
댓글
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