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몽치입니다.
한모금 선배님과 함께한 3주차 조모임이 너무 잘 끝났습니다!
1년 전 ver.입문 에서 ver.초보가 된 나
선배님과의 대화는 이번이 3번째인데, 첫번째는 아무것도 몰라서 질문도 못했고, 두번째는 뭔가 질문을 했더니 선배님이 왜그럴지 생각해보라는 식으로 되려 저에게 질문하셔서 물음표만 날렸더랬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난 이번 선배와의 대화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초반을 1바퀴 돌아서 질문정도는 할 수 있게 되었고, 조장을 하면서 지속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내집마련 경험으로 선배님이 하시는 답들을 조금이지만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너바나님도 다른 강사님들도 투자경험이 중요하다고 하셨나봅니다.
이제 입문에서 초보정도는 된 것 같습니다 ㅎㅎ
진심이 느껴졌던 한모금 선배님과의 대화
부린이들을 위해 나서주신 선배님은 한모금 선배님으로, 월부에서 3년간 있으셨고 월부학교를 2번째 진행중이셨습니다.
와.. 월부학교라니 저는 그 스케줄을 감당할 수가 없겠다는 생각을 여러번 했었어요
투자공부 시간을 여쭤보니 다들 주 40~60시간은 하는 것 같다고 말씀하시며 놀라운 얘기들을 차분하고 담백하게 해주셨습니다.
글을 쓰면서도 놀랍네요.. 어떻게 직장인이 그렇게 하죠
선배님은 미리 받은 질문 19개를 모두 스프레드 시트에 담아 하나하나 길게 대답을 준비해주셨습니다. 진짜 대박…
길게 얘기가 필요한 부분들은 참고할만한 글이나 칼럼을 링크로도 걸어주시고, 본인의 경험도 아낌없이 대답해주시면서 직접 정리해주신 질의응답글을 공유해주셨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강사님들이나 튜터님들은 아무래도 수준 높은 질문을 해야할 것만 같고 어려울 수 있었는데, 선배님은 같은 수강생의 입장으로서, 하지만 한발 먼저 공부를 시작한 선배로서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저희 모두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예정된 질문에 모두 답을 해주신 뒤에는 또 추가질문도 받아주시면서 거의 자정이 되기 전까지 열심히 답해주셨습니다.
나도 저렇게 될 수 있을까
월부에서 이야기하는 ‘독강임투인’ 중에서 ‘인맥’의 필요성을 제대로 느낀 것 같아요
‘아 이런 형, 선배가 있었으면 진짜 좀 든든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불어 ‘나도 이 정도로 믿을만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1호기를 하고 떠나는 사람이 많다는 얘기에 ‘비전보드’를 참고하라던 한모금 선배님의 말씀처럼
제 안의 목표를 새기면서 방향성을 잃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강사님들 만큼이나 좋은시간을 만들어주신 한모금 선배님과 좋은 질문들로 제가 모르는 부분을 마구 질문해주신 114조 조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이 배웠어요 :)
댓글 0
한모금 : 저도 나눠드릴게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시간만 지나면 저보다 훨씬 좋은 선배님이 되실꺼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