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기초반 4주차 강의 후기 [열기반 79기 60조 그래놀라]

  • 24.09.29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이미 서울과 수도권은 오를 만큼 올랐는데.. 종자돈 몇천만원만 갖고 좋은 가치의 부동산을 매입할 수 있을까? 이번 열기반을 수강하며 늘 들었던 의문입니다. 강의를 들으며 갭을 먼저 보는 게 아닌, 저평가된 가치 있는 부동산을 봐야한다는 것을 배웠음에도, 수도권의 입지 좋은 지역들만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4강 초입에 너바나님께서 파도이론을 통한 명쾌한 해답을 주셨습니다. 강남,서초, 송파 뿐만 아니라 이데 따르는 분당, 수서, 광교가 오르듯이 ‘이미 오른 건 쿨하게 버리고, 그 다음 지역 혹은 더욱 구축을 보자’라는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덧대어 지금 투자할 지역을 찾는 법까지 떠먹여 주시는 .. 이번 강의의 흐름은 저같은 초보 투자자의 고민을 개운하게 해결해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우량주 투자와 가치 투자, 알파투자와 베타투자 어떤 투자의 길을 선택할 것인지 한 달 내내 고민이었는데, 월부의 방식대로 가치투자를 하는 투자자의 길을 걷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진짜 부자란 뭘까요? 부동산을 샀다가 팔았다가 반복하는 차익만 노리는 투자자가 아닌, 가치있는 자산을 차곡차곡 쌓아가다 상승장을 만나는 사람이 부자가 아닐까요?

 

 저는 궁극적으로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러나 부자가 될 실력이라는 자신감은 없습니다. 이에 마음가짐을 달리했습니다. 앞으로의 투자 의사결정에 있어서 돈 뿐만 아니라 경험과 실력을 쌓아가는데 방점을 두겠습니다. 부자들의 습관과 마음가짐, 사고방식을 not A but B 하며 자본주의를 누리며 살아갈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강의를 수강한 덕분에 오랜만에 행복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행복이란 뭘까요? 원하는 때에, 원하는 사람과,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할 수 있다면 행복한 게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즉, 내 마음대로 하고  살 수 있는 시간적, 경제적 여유를 지닌 것이 행복이라고 여겼습니다. 

 그러나, 행복은 정도가 아니라 빈도라고 배웠습니다. 30억 부자가 된다면 40억, 50억을 번다고 더 행복한 게 아닌 것처럼, 무언가를 갈망하고 채우려 하는 것이 아닌, 현재 내가 가진 것을 돌아보고, 감사하는 것이 행복이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행복한 저를 위해, 매일 목실감을 쓰는 습관을 이어나가고, 독강임투를 꾸준히 하며 투자 공부를 이어나가겠습니다. 한 달간 부동산에 관해서, 부자의 삶에 관해서 많은 인사이트를 가르쳐주신 월부 튜터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댓글


함께하는가치
24. 09. 29. 23:55

완강까지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