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 23.10.24

**강의내용 쓰지말고 내가 인상 깊게 느낀점 작성하기**


강의 내용 정리 하고 싶은 욕구를 누르고 가장 인상깊게 느낀점 3가지를 작성하려고 한다.


  1. 좋은건 배우자와 나누고 싶지만 강요는 하지 않는다. 다만 남편을 보면 고구마 100000개 먹는 기분이다.

-나만 좋은거 깨닫기 싫어서 남편한테도 너나위님 강의 들어보라고 아이디랑 비번을 알려줬다. 하지만 남편은 지금까지 한강도 듣지 않고, 주변 친구들중 농협 대출업무하는 친구말만 믿고 실행하려고 한다. 성공한 투자자나 책을 보며 현실을 자각하고, 실천하려고 해야된다는 너나위님 말씀에 공감한다. 지금 신혼집도 주변 친구들이 디딤돌 대출 받으라고 해서 곧이 곧대로 받은거다. 올해 1,2월에 난 집을 샀으면 했는데,, 내말은 귓등으로 듣곤,, 전세 살이 중이다. 그러면서 내년에 집주인이 쫓아내면 어떡하지 맨날 걱정하고 있다.


2.보험 정리한건 잘한 일이다.

너나위님 강의 에서 보험 정리하도록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며 알려주었다.

그강의를 보자마자 부모님께 연락하고, 남편한테도 이야기 했는데 아직 남편은 운전자 보험을 계속 가져가고 있다. 휴

그리고, 죄송스럽게도 10년동안 부모님께서는 나의 실비보험을 매달 10만원씩 내고 계셨다. 당장 해지하라고 말씀드렸다.어차피 교직원공제회 단체보험을 들면 되니깐, 여동생꺼까지 부모님께서 내고 계셨는데 알고보니 여동생은 따로 보험 들고 있었다. 당장 같이 해지 함. 인생에 도움이 많이 되어서 감사했다.


3.재작년 부동산 공부시작하는 여동생의 말만 믿고 아파트를 매매했는데 후회된다.

월부강의를 좀 듣고 신중하게 샀어야 되었는데 넘후회한다 내집마련 기준을 명확하게 세우고 매매를 하도록 해야겠다.


댓글


콜드브루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