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여덟번째 : 30평대 아파트 자가 전세내놓기

  • 24.10.10

 

안녕하세요. 아리얌입니다.

 

월부를 알게된건 2018년도 입니다. 부동산에 "부"자도 모르던 제가 월부를 만나 첫 빌라 구매시기에 너바나님께 코칭 받고 싶었지만 실제 구입시기가 너무 짧아 코칭받지 못한 아쉬움은 있지만 월부인들에게 여러 경험담을 듣고, 추천 받은 재테크 책(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레버리지,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등)을 읽으며, 자신감을 얻어 여러번의 경험(빌라매수매도임차, 아파트매수매도, 분양권 매수매도)을 시도하게 해준 월부카페에 감사하며, 부족한 지식이나마 다른 분들에게 부동산을 추천하며 도움이 되고자 지식나눔을 하고 있습니다.

월부닷컴에 가입한 지는 오래되었는데 경매관련 강의 한번 들어본 제가 최근 너나위님의 “부동산으로 부지되는 공식” 온라인 강좌를 들으며 떠오른 한가지!!

제가 살고 있는 자가를 전세주고 대출이자부담이 좀더 적은 월세로 이사를 가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 2주택중 빌라는 서울에 역세권에 위치해 있지만 임차중으로 쉽게 매도가 성사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현재 대출규제로 인한 1주택이상 다주택자에게는 전세대출도 허용되지 않기에 현재 주담대 이자부담보다 저렴한 월세살기에 도전해보고자 합니다.

전세를 내놓을 계획을 한 후 신랑과 상의를 거쳐 현단지 전세매물이 광고중인 공인중개 2곳에 전화로 전세 매물을 내놓았고, 다음날 인근 지역 부동산 10곳 정도를 아이와 함께 찾아다니며 전세 매물 내놓기를 진행하였습니다. 또 하루 지난 오늘 집 구조를 보여주기 위한 실거주 사진을 촬영하여 전세 전단지를 만들었고, 짬짬이 시간을 내여 부동산에 문자메세지를 이용하여 전세전단지를 배포하려고 합니다.

전세에서 월세살기에 도전하는 제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다음이야기 : 청약 예비자 서류 넣기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아리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