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경험담

열번째 : 20평대 월세계약

  • 24.10.16

안녕하세요. 아리얌입니다.

 

너나워님의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공식 온라인 동영상을 보고 난 후 실거주 자가를 전세로 내놓고 월세살기로 갈아타기로 마음 먹게 되었습니다.

생각하면 반드시 실행해보는 스타일이라 먼저 신랑에게 현재 살고있는 집을 전세 주고 전세금으로 대출금을 갚은후 월세로 가자고 설득한 후 월세를 알아봤는데 전세, 월세가 귀한 시기여서 00만원 이하 월세찾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3개 정도 집을 본 후 신랑과 같이 괜찮아 보이는 집 1곳을 다시 한번보고 계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전세을 내놓은지 일주일이내인데 월세를 벌써 계약하게 되어 마음이 조급해졌지만, 상대적으로 월세가 귀해서 저렴하고 좋은 집 구하기 쉽지 않아 빠른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월세집은 위치가 좋은 곳으로 재건축부지에 있는 80년대에 지어진 4층 아파트에 중간층으로 집주인이 올수리를 해서 주방 제외 깔끔한 곳이었습니다. 샷시도 새로 한 공실이어서 언제라도 들어갈 수 있는 집입니다. 

오래된 아파트에 단점은 엘리베이터가 없다는 것이 아쉽지만 장점으로는 튼튼하게 지었고, 요즘 평형 대비 서비스 면적이 많아서 넓게 빠지고, 세대수가 작아 관리비가 저렴합니다. 

단, 생활에 쓰이는 관리비(안방, 전기 등)가 개인명의로 따로 나옵니다.

월세 계약을 먼저 해서 일정이 빠듯하니 실거주 30평대 전세빼기, 이사짐 알아보기, 아이 어린이집 입소 알아보기 등 앞으로의 일들도 잘 되길 기원해 봅니다^^

 

다음 이야기 : 청약 20평대 예당 추첨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카미유
24. 10. 16. 11:45

어디실까 궁금하네요.. 저도 곧 월세를 알아봐야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