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답변을 원하시나요?
제목에 궁금한 점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조금 더 자세히 작성하세요. 최소 5자 이상
예시) 집 팔고, 다음 날 누수 연락을 받았는데 수리해줘야 하나요?
질문 내용에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작성하세요.
신안산선 역세권 구축 아파트
시세 7.8~8억(최고점 8.7억) 지금 팔아요? 아니면 개통시까지 기다려요?
직주근접이라 지하철개통까지 들고 가고싶은데, 개통해봐야 구축이라 별 이득 없을까요?
아니면 월세살고 2억을 투자하고, 저축은 계속 해나가면서 후일을 도모한다.
5. 2억으로 투자할만한 데가 있을까요?
6. 월부님들이 가장 진정성이 있으셔서,고민상담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햇살님 안녕하세요 :) 신안산선 개통시 더오를지, 매도에 고민이 있으시군요! 호재는 분명 집값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그 호재가 얼마나 영향을 줄지 아무도 예측하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라면 바로 매도하기보다 매도하고 매수할 더 좋은 단지가 있다면 매도하고 다른 단지를 매수할거 같습니다 ^^ 햇살님 화이팅입니다!
햇살님 안녕하세요. 보유중이신 인산산선 역세권 단지에 대한 보유 고민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8.7억의 전고점이 신뢰도 있는 전고점인지 아니면 신뢰하기 어려운 전고점인지 저라면 먼저 파악을 해볼 것 같습니다. 8.7억 한건만 거래가 된 가격이라면, 저는 전고점을 8.7억보다는 낮게 판단 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기준에 정답은 없으나, 본인만의 기준은 변하면 안됩니다. 일률적으로 정해서 감안하여 전고점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전세를 살며 저축을 할지, 아니면 월세를 살며 즉시 투자를 진행하고 저축을 해나갈지에 대한 고민을 해주셨는데요. 이 부분은 햇살님의 의견뿐아니라 함께하고 계신 가족이 계시다면 가족과도 충분히 상의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거주비용을 줄이고 투자금으로 활용하려 하기 때문에 최대한 거주비용을 줄이려 하게 될테고 그런 거주 안정성이 생각보다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좋은 일로 시작하신 자산 재배치, 또는 투자라 할지라도 나와 가족이 겪는 과정에서의 어려움이 투자를 지속하는데 큰 어려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 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