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수강후기

[지투22기 2제 7열하게 긍휼하며 투자하조 맛도리] 긍정으로 가득 채운 튜터링 데이~!

 

안녕하세요 맛도리입니다. 오늘은 튜터님과 하루 종일 함께 하는 튜터링 데이! 

 

귀중한 시간을 내어 긍휼이들을 지도해주신, 긍정 튜터님과 함께 한 오늘 후기를 남깁니다. 

 

 

 

 

 

 

1부: 비교 임장지

오전 날씨는 화창하고 마치 여름같은! 쨍한 날씨로 비교 임장을 시작했습니다. 

분임을 통해서 단순히 생활권 선호도를 나눈다기 보다는, 기존 지투 임장지와 위상을 비교하는 것이 목적이었고, 

주요한 단지를 지나면서, 이번 달 임장하는 단지와 비교하며, 두 임장지의 서로 다른 특색을 파악하고, 위상을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해가 뜨거워서 땀이 나시는데도 ㅠㅠ 임장지와 단지 설명, 질문에 답해주셔서 튜터님 넘 감사드려요!

 

 

 

 

 

 

2부: 점심을 먹고, 그 다음은 조원 분들의 임보 발표 시간이 있었습니다. 발표하고 나서, 튜터님께서 피드백을 주시며 꼭 들어가야 하는 임보 핵심 부분들을 짚어내 주셔서 감사하며, 기억에 남고 BM 하고 싶은 것들 위주로 남겨 봅니다.

 

point1 뇌피셜을 덜어내! 

임보에서 나의 생각과 상상을 넣을 수 있고, 가설을 세워 볼 수는 있지요. 

하지만 가설 검증은 내가 아는 것을 확인하는 작업일 뿐이며, 내가 틀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생활권의 순서와, 단지 선호도 순서입니다. 

결국에는 해당 임장지의 생활권 입지 순서와 단지들의 가치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나만의 생각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삼천포로 빠질 수 있고, 사실 시간이 아깝기도 하고요. 임장 임보를 하는 것을 그 지역을 “알고" 투자하기 위한 것임을 기억하겠습니다. 

 

point2 

생활권 정리를 분임 전과 후 2번 한다! 임장지에 가기 전에 개요를 쓰면서, 그 지역에 대해 미리 상상하고, top10 아파트를 미리 임장 전에 체크하여, 중요한 단지들을 놓치지 않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생활권 순위와 각 생활권 선호요소를 매겨본 후, 2차 작업으로, 분임과 입지 분석을 다 끝낸 후 생활권 정리2를 해 보는 것입니다. 다음 임보 때 BM 하도록 하겠습니다! 

 

point3 

여기에 다 담을 수는 없지만, 도시간 비교평가와 1등 뽑기의 프로세스를 “특강”으로 해 주신 긍정 튜터님 넘 감사했습니다.  매물임장 할 곳 후보 뽑는 프로세스부터 (특히 매임 단지 뽑을 때 미리 저평가 하기보단, 투자금 들어오는 좋은 단지부터 고르기 등), 각 단계에서 어떤 부분을 더 신경쓰고, 어떤 순서대로 진행해야 하는지 촘촘하게 알려주셔서, 남은 임보를 쓰면서 가르쳐 주신 부분 펼쳐 놓고 따라 해 보겠습니다. 

 

 

 

 

튜터님의 소중한 시간을 쪼개어 내어주신 데에 정말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잘 쓰인 임보를 보며 배울 수 있는 기회 또한 조원분들께 고맙습니다. 오늘 튜터링데이인데, 어제도 임장 내일도 임장하시는 조원 분, 몸이 넘 안좋으신데도 끝까지 함께 해주신 분 등등 넘 열심히 하시는 모범에 감사해요. 부족한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