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몬이입니다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쓰며 아는 지역이 없을 땐 비교평가할게 없어 어려웠고
지금은 아는 지역이 조금(?)이라도 생겼는데 어떤 물건이 저평가 된건지? 가치가 없어서 싼건지?에 고민하는데에 많은 시간을 소요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월부 강의에서 많은 튜터님들이 비교평가에 대해 다뤄주셔서 감을 익혀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설명해주실 땐 이해가 잘되는데 혼자하려고 하면 왤케 헷갈리는지 ㅎㅎ 저에게는 늘 어려운 과제가 비교평가와 1등뽑기입니다.
저는 서울/수도권 임장을 주로 다녔고 지방 임장은 2번째 입니다. 지방 아파트의 가치의 우선순위를 잡아나가는 것부터 머릿속에 집어넣었습니다.
지금 지방광역시를 임장지로 다니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싸고 투자금이 적게드는 20평대의 물건들에 눈길이 갔습니다. 게리롱님께서는 지방에서도 투자할 수 있는 20평대의 기준에 대해 말씀해주셨습니다.
신축&대단지&브랜드 또는 지방에서도 입지가치가 높은 곳! 이라며… ㅎㅎ 저는 구축을 보고 있었는데 기준을 확실히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1등뽑기 부분에서 게리롱님의 실전 투자사례를 보며 난 많은 편견을 가진 사람이구나.. 깨달았습니다.
저는 임장지 내에서 1등뽑기를 하며 이왕 하는거 갖고싶은 단지,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 위주로 골랐습니다.
덜 좋아도.. 못난이라도.. 가치가 있다면.. 정말 싸다면! 투자로써 좋은 선택이다! 우린 실거주가 아니니깍!
사람들이 덜 좋아하는 못난이라도 가치있고 저평가 된 단지를 찾아 열심히 뛰어댕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세트래킹과 전수조사를 제대로 마무리 짓지 못한채 누더기가 되어가는 저에게 빛같은 팁!
사람 사는거 다 비슷한가 봐요..? 저처럼 누더기가 되신 분들이 많으신지…
단지임장 때 활용하고 혼자 단지 가치를 매겨보며 꼭 성장하는 레몬이가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