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수강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제 인생을 구해주셨습니다ㅎㅎ)

23.10.26

안녕하세요.

사실, 저는 직업 특성상 근무지에 관사가 나오기 때문에 '집'이라는 장소는 그저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수단에 불과하고

'내 집'은 '퇴직 후 언젠가 마련할 수 있겠지'라는 막연한 생각만 갖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친구와 대화 중 '월급쟁이 부자들'이라는 사이트를 소개받고, 유튜브에서 월부 TV를 통해 사연들을 접하자 '사람들이 내 집 마련에 이렇게나 열정적인데, 나도 정신 차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름 오랜 고민 끝에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되었죠.


너나위님의 1강을 다 들어갈때쯤, 남편과 함께 평소 관심있던 지역에 바람쐴겸 임장을 갔다가 밤 9시인데도 불이 꺼지지 않고 문이 열려있던 한 부동산에 충동적으로 들어갔어요. 부동산 방문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요령도 배우기 전에 덜컥 방문해버린터라 부사님이 저희를 보고 굉장히 당황해하셨지만, 다행히 좋은 분이셔서 지역내 단지들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주셨고, 그 다음주말에 매물을 보여주겠다는 약속까지 잡게되었어요.


아직 3강을 다 듣기 전이라 불안하기도 했지만, '일단 한번 가보자' 라는 생각으로 한 10개정도의 집을 보고 왔어요.

그 중 마음에 드는 집이 2곳 정도 있었는데, 이 집의 현 시세가 적절한 것인지/ 이 단지가 나의 최적의 선택지인지 / 더 나은 곳은 없을까... 등등 저의 선택에 확신이 들지 않더라구요ㅠㅠ

그래서 부사님께 고민을 해보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이틀만에 3강을 정신없이 다 듣고서 이마를 탁 치게 되었어요.

강의를 듣고 나니, 누수/수압/층간소음...등등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할 부분은 보지도 않았고 그저 부사님께 이끌려가 10개넘는 매물을 보고와서 덜컥 결정을 하려고하는 제 자신이 보이더라구요.

인생일대의 중요한 결정을 하는 큰 돈 드는 일을 너무 쉽게 생각했던 제 자신이 부끄러웠습니다...

제가 평생 후회할지 모르는 충동적인 선택을 하지않도록 체계적으로 알려주신 너나위님 정말 감사합니다.


강의에서 배운대로 '똘똘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확인하고 분석해서 후련한 결과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브롬톤
23. 10. 26. 23:45

🌟정말 찐투자로 딱🔥 🌅진정한 완성을 위해 🔥한번만 한번만 더 💙투자 습관 응원합니다 [한줄명언] 돈을 벌 기회가 있었을 때 그 기회를 놓치는 우를 범하면 안 된다. 초심을 다순한 마인드라고 여기지 말고, 초심을 무서운 채찍으로 생각해야 한다. 장사를 시작해서 어느 정도 매상이 나올 수 있는 위치에 오리기까지는 무척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망하는 건 한순간이다. - 인생에 변명하지 마라 / 이영석-

우리의봄
23. 10. 27. 16:20

강의후기 작성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