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후기
내집마련후기

열두번째 : 30평대 월세로 전환하여 빼기

안녕하세요  아리얌입니다.

 

너나위님의 부자가 되는 공식 온라인 강의를 듣고 현재 살고 있는 집을 전세로 내났는데 실거주를 위해 어느정도 수리한 부분이 있어 전세가를 주위 단지보다는 저렴하지만 실제 거주하는 단지의 전세가보다는 조금 높게 내놓았습니다. 

 

처음엔 인근 부동산을 아이와 함께 돌며 10군데 정도 방문하여 전세를 내놓고, 나중에는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 중개사님 연락처를 모아서 문자로 전세를 내놨습니다. 처음에 관심있어 하는 부동산에서 광고를 하고 싶다고 하여 빨리 빼고 싶은 마음에 통신사를 알려주니 30여곳에서 광고를 하는 전세가 높은 매물이 되었고, 제 매물을 보고 매매나 다른 전세 매물이 하나둘씩 늘게 되어 단기에 빼야하는 전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너나위님의 부자되는 공식 온라인 강의를 보다가 문득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세가를 너무 높게 내놓으니 싶게 빠지지 않겠다는 생각에 광고를 시작한지 일주일여 만에 전세광고를 모두 내려달라고 하고 다시 월세로 진행해달라고 광고를 낸 부동산에 말씀 드렸습니다. 전세는 높게 광고했지만 월세는 단기에 빼야하니 조금 낮게 내놓는게 좋을 것 같아 거래되는 매물보다 조금 싸게 광고를 하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시작한지 2~3일 만에 여러 부동산에서 연락을 받았고, 주말에만 보여드렸던 집을 평일에도 중개사님에게 맡겨서 보여드린지 2번째, 드뎌 맘에 들어 하는 임차인을 만나게 되어 계약금을 받았습니다.

매매만 싸게 사는게 좋은 것이 아닌. 나의 임차 물건도 좋은 물건을 저렴하게 내놓아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였습니다.

 

월부님들에게 배우며 하나씩 경험을 쌓아 가며 앞으로 부동산 투자도 목표를 가지고 해보고 싶습니다.

 

그동안 제거 겪은 매수 & 매도 경험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글을 남겨주신 멤버에게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로 감사함을 나눠주세요. 😀


댓글 0


아리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