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엔딩) 최고의 내집마련 프로젝트 2주차🏠
1. 내집마련 후보 단지 5개 단지 입지표 정리
(단지별 입지 정리한 내용을 이미지 또는 텍스트로 첨부해보세요!)
2. 내가 고른 단지 2곳 현장 방문 후 느낀점 작성
(사진과 느낀점, 체크리스트를 함께 작성해보세요)
도담마을휴먼빌은 죽전 생활권 내에서 연식이 가장 좋은 단지로 죽전 대장아파트이다.
죽전 생활권에서 조금 안으로 들어가야 하지만 바로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고 종로로 가는 광역버스와 신분당선 미금역, 수인분당선 오리역, 죽전역으로 가는 마을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환승을 해야하지만 1시간 이내로 서울 출퇴근을 하기 수월한 곳이다.
초등학교는 대지초를 보내고 초품아라 아이들을 안전하게 등교시킬 수 있다. 근처에는 병원, 음식점이 주로 있는 상권과 학원가 상권이 있다. 그 중간에 위치하여 두 곳 모두 이용가능하다.
죽전역이 가장 가깝지만 죽전역과 단절된 느낌이 있어 오히려 버스를 타고 오리역, 미금역으로 갈 것 같다. 그래도 신세계백화점이 있어 가까운 곳에서 이용가능한 이점이 있다.
다만, 30평대에 7억대인데 좋은 입지의 구축 20평대가 더 좋은 선택일거라 생각이 든다. 죽전 내에서 신축에 해당하여 전세가가 꽤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 시간이 지나면 입지 가치가 아쉽지 않을까 싶다.
동천파크자이는 동천, 풍덕천 생활권 모두 애매한 위치에 있는 곳이다. 그나마 동천 생활권과 연계성이 있다. 마을버스를 타고 신분당선 환승을 하면 40~50분 안에 강남에 도착할 수 있는 입지를 가지고 있다.
단지 바로 앞 마을 버스는 배차 간격이 길어 이용에 한계가 있지만 5분 정도 걸어 내려가면 배차가 짧은 마을 버스가 많아 출퇴근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주변에 마땅한 상권이 없는 것, 단지로 갈 때 터널을 지나야 한다는 것, 언덕이라는 것, (풍덕초)초등학교 거리가 멀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지만 신축 수요가 분명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수지구청역 근처 20평대 단지들의 입지가 훨씬 좋은 것은 알지만 신축의 이점으로 전세가가 높아 투자금이 적게 들기에 고민해봐야겠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