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재테크 기초반 - 2025년 같은 월급으로도 쉽게 2배 모으는 방법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2주차 보다는 좀 더 관심있게 본 3주차 부동산 강좌
차분한 목소리의 권유디님의 강의를 통해 부동산 거래하는 프로세스, 현실적인 아파트 물건을 보는 법을 알게된게 가장 좋았습니다.
정말 운이 좋게도 저는 주거환경이 부모님 께서 내집마련 하셔서 움직인 경우, 같은 아파트 안에서 동을 옮긴경우(평형넓히기)라서 사실 “전세” 라는 프로세스를 너무 몰랐습니다.
지금 첫집도 (은행대출이 있지만) 매매 로 시작으로 했기에,, 더 거리가 있는 이야기고, 뉴스에 나오는’깡통전세‘ 역시 키워드로 접했는 정도 였는데 프로세스를 알게되니 이해가 되더라구요.
너나위 님도 잠깐 말씀해 주신 부분(전세로 투자하는 방법) 이야기 나왔을때도 1천만원으로 아파트를 사고 전세입자 돈으로 매매를 하며 다음 세입자를 구해서 받은돈을 기존세입자에게 전세금을 준다는 말에 띵! 받았고, 유디님의 상세설명에 정말 유레카였습니다.
저에게 첫 부동산 정보는 청약아파트를 보고, 신규분양에 대한 정보여서 청약에는 이해도가 있어도, 당첨된적은 없을뿐더러, 그냥 돈있는 사람이 사는거라고 생각했는데(대출에 대한 이해도도 부족했구요)
유디님이 구축을 골라 투자를 하는 “현실투자” 를 보면서 나도 이렇게 해보고 싶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뭔가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앞으로도 종잣돈 모으기가 1번이지만 틈틈히 미니임장도 해보면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해 볼려고 해요.
부동산에 대한 관점이 현실적인 부분으로 바뀌면서
한동안은 “손품”을 적응해보려고 합니다.(겨울이기도 하니까요 ㅎ) 따뜻한 봄이오면 좀더 발품하며 행동 하는 부린이가 되겠습니다 :)
댓글
강의 후기 작성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다음주도 빠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