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Q&A
부동산Q&A

역전세 때 멘탈을 어떻게 잡고 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2년 전(2022년 11월 ) 부평구청 근처 가로주택사업으로 개발 추진한다는 아주 오래된 빌라 반지하를  구매 하였습니다. 현재 조합설립인가 진행중입니다. 

구매 당시 전세 세입자가 살고 계셔서 갭투자로 구매하였는데 세입자분이 만기가 도래하여 다음달에 다른곳으로 이사가시게 되었습니다.  몇개월 전부터 부동산에 전세 매물을 내놓았지만 거래가 없어 며칠 전 부동산을 직접 방문하여 사장님과 얘기하다보니 현재 매매 상황이 제가 구매한 거보다 40%나 떨어져 있는 상황인걸 알았습니다. 

난생처음으로 살고 있는집이 아닌 투자로서 시도했던 곳이고 남편의 퇴직금이 다 들어간 상태라 맨붕이 온 상태입니다.  게다가 전세 세입자도 구해지지 못한다면 전세금까지 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질문1) 역전세가 되었거나 저희같은 상황에서 경험해 보신 선배님들 계신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질문2) 부동산에서는 저에게 너무 비싸게 주고 샀다며 본전 조금 넘으면 기회 있을때 팔라고 하시는데 이곳이 별로          좋은 입지가 아니라면 손해를 보더라도 주식처럼 손절하고 팔고 나오는게 맞을까요?

 

남편 퇴직금으로 힘들게 투자한 곳이라 남편한테 너무 미안합니다. 어케 해야 할지 깜깜하기만 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