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부부의 아이돌을 키우는~ 이돌맘입니다.
오늘 눈발을 헤치고 강사와의 만남 자리에 다녀왔습니다.
기억이 휘발되기 전… 추운 날씨가 무색할 정도로 따뜻했던 오늘의 감정을 담아 후기를 남겨봅니다.
월부에서 강의를 듣기 시작한지 약 1년…
가끔은 나태했지만 그래도 꾸준히 완강하고, 과제도 완수해왔는데요.
MVP든, 강사와의만남이든, 마치 제가 받을 것을 아닌 것 같으면서도, 그래도 발표 때마다 설렜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된 적은 없었는데… 감사하게도 이번 달 열중반을 하면서, ‘강사님과의 만남’ 자리에 초대되었습니다!
저는 일전에 ‘열반스쿨실전반’과 ‘투자코칭’을 경험하며 튜터님과의 만남이 어떤 결과로 이어지는지 경험했었습니다.
두가지 경험 이후, 저는 1년간 고민만 하던 갈아타기의 여정을 실행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 ‘강사님과의 만남’에선 어떤 튜터님을 뵙게 될까 기대가 되었고, 또 내가 이번에는 어떤 인사이트를 얻게될까! 두근두근 했습니다~
처음 저희 방에 들어오신 튜터님은 라즈베리s튜터님!
돈독모 때도 뵈었던지라 오랜만에 뵌 튜터님이 참 반가웠습니다ㅎㅎ
저는 현재 갈아타기를 하기 위해 매도를 하려는 와중이라서, 매도의 어려움에 대해 문의드리게 됐는데요.
하필 매도를 결심한 시점이 강력한 규제가 발동되면서 매도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고, 나름 다양한 나눔글의 방법을 참고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만 매도가 되지 않고 제자리 걸음 중입니다. 답답한 상황이다보니, 두서없이 튜터님께 설명드리다가… 그만 눈물이 터졌습니다. 집을 내놓고, 부동산들에 전화하고 돌아다닌지 두달이 되어가는데요. 처음 경험해보는 매도의 과정도 쉽지 않고, 게다가 순탄치 않게 느껴지니, 마음이 참 힘들었던 것 같아요.
튜터님께서 시장 상황 상, 저처럼 동일하게 매도가 쉽지 않은 주변 분들 얘기도 해주시고, 어떻게 그 분들이 하고 있는지도 알려주시면서, 매도 하실 수 있을거라고 응원해주셨는데요. 그 한마디가 참 감사했습니다.
집에 오는 길에 내가 왜 울었을까^^;;; 사실 뭐 별거 아닌데… 좀 부끄럽다는 생각을 했는데요ㅠ 이렇게 긴 기간동안 내 뜻대로 뭔가가 되지 않는 경험 자체가… 삶에서 거의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실패하는 경험’을 다루는데 미숙한 제가 참 어린애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서… 이것 역시 내 삶에서, 내 투자 경험 안에서, 의미가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두번째로 저희 방에 오신 튜터님은 잔쟈니튜터님!
실전반 두잇나튜터님으로부터 정말 얘기 많이 들었던 잔쟈니튜터님!
실물을 뵐 수 있게 되어 넘넘 반가웠습니다ㅎㅎ
잔쟈니튜터님의 소개를 듣고 있으니, 워킹맘이시더라구요! 와, 나의 롤모델을 찾았다! 하는 생각에, 잔쟈니 튜터님께는 곧 복직을 앞둔 워킹맘으로서 제 상황 상, 어떻게 앞으로 투자 생활을 이어나가면 좋을지를 여쭤보게 됐습니다.
자신은 어떻게 워킹맘으로서 임장과, 육아와, 투자 생활을 해나갔는지 설명해주셨는데요. 밤에는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며 일찍 잠에 들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 투자 공부를 하셨다는 점과, 임장은 주말 새벽부터 낮까지 다녀오셨다는 부분까지… 육아와 투자 생활을 병행하기 위해 어떻게 루틴을 해오셨는지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 상황 상 복직 이후엔 임장이 쉽지 않다고 말씀드리니, 그 와중에도 해낼 수 있도록 몇가지 제안도 주셨구요. 그래서 복직한 이후 어떤 식으로 루틴을 변경하면 좋을지,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어요!
함께 계셨던 분들의 질문과 튜터님의 답변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던 시간
오늘 특히 또 인상깊었던 부분은, 제가 한 질문 뿐 아니라, 같은 방 분들의 질문과 튜터님 답변을 들으며 새로운 것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다는 점이었습니다. 몇가지 가장 인상깊었던 튜터님들의 코멘트를 남겨봅니다.
이렇게… 제 질문에도, 함께한 모든 분들의 질문에도… 아낌없이 위로와 응원과 의견 및 정보를 주신 튜터님들 덕분에, 눈발이 거세지만 따뜻함을 안고 집에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리고, 오늘의 감사한 마음을 간직하며 내일 또 해나가겠습니다.
오늘의 기억으로, 또 한동안 열심히 해나갈 용기를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이돌맘님 ㅠㅠ 내뜻대로 안되는 상황 정말 나도모르게 감정적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ㅠㅠ 강사와의 만남 너무 축하드리고 해답을 더 얻으셨길 바랍니다!!!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이돌맘님 , 투자자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 너무 존경합니다. 반복된 행동을 묵묵히 해나가시지만 생각보다 속시원한 성과가 나지 않는 것에 지침과 힘듦으로 속상해 하시는 것 역시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 공감이 되네요 ^^ 하지만, 이돌맘님께서 정성을 다해서 최선을 노력하고 있는 지금, 꼭 보답이 올거라 믿습니다. 단순한 희망이라기 보다는 그게 사실이라는 것을 이돌맘님도 알고 계실거라 믿어요 ㅎㅎ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자리를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돌맘님 마음이 얼마나 힘들까 하면서도 항상 밝게 꿋꿋하게 할 일을 해 나가시는 모습 보여주셔서 멘탈싸움에서 이겨버리자구요 항상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