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모님 강의는 늘 열정으로 넘치네요! 어떻게 그럴까 생각했는데, “챔피언 마인드"와 “명량자모” 주문 덕분이었군요 :-) ㅎㅎㅎ 오늘도 역시나 많은 걸 배웠구요.. 책상 앞에 앉아 수업만 편하게 듣고 있는 제 자신이 조금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내일부터 으샤으샤 움직이겠어요!!
비교평가할 때 중요한 교통, 직장, 환경 등의 입지요소를 확인해야 하지만, 그 이후에 이 지역안에서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단지가 뭘까? 를 생각해보는 것 + 전고점을 확인해보는 것 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실 지금까지… 서울과 경기를 비교평가 하는 부분에서 궁금했던 점이 있었는데요, 서울의 4급지의 선호하는 생활권에 있는 한 단지와 분당 후순위 생활권에 있는 단지를 비교했을 때,
이런 경우에는 전고가 더 높은 4급지를 선택하는 것이 맞을지 궁금하더라구요.
강의를 들어보니, 우선은 전고가 더 높은 곳을 따라가고, 사람들이 이 지역안에서 선호하는 곳인지를 봐야하니 그럴 경우엔 4급지여도 선호 생활권을 선택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되어요! 하지만 그러기엔 또 분당이 갖고 있는 직장이나 학군 등이 포기하기 아쉽더라구요 ㅎㅎㅎㅎ 갈팡질팡하다보니 투자가 계속 미뤄지고 있구요… 딱 자모님이 말했던 그 사람이 나야나.. 생각이 너무 많았던 것 같아요 ㅠㅠ
여전히 비교평가는 어렵지만, 너무 돈 많이 벌려고 집중하기 보다는 자모님 말대로 뭐가 되었든 선택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자세로 꼭 투자해볼게요 :-)
자모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밝은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