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책에서 냉소적인 사람들은 성공하지 못한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그런데 당시에 책을 읽을 때만 해도, 나는 냉소적이지 않으니까 그 말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 방법은 세금이 너무 많이 들지 않나…?’, ‘뭐 저 정도까지…' 등의 생각이 드는 저 자신을 보며 내가 지금까지 냉소적인 생각을 하고 있어서 성공하지 못했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제대로 알지도 않고, 해보지도 않았으면서 얕은 지식과 경험으로 아는척을 하고, 냉소적으로 받아들인 것을 반성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해봤어? 안해봤으면 말을 말자’라는 생각으로 너바나님 말씀처럼 일단 한번 해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수요일에 2주차 첫 강의를 듣고 목요일부터 6시반에 기상해서 출근 전 강의를 듣고, 목실감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너무 고민하지 않고 너바나님을 따라하며 ‘Not 만자두 But 너바나’로 먼저 독강임투 1,000시간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습니다.
그리고 이번 강의에서 너바나님이 알려주신 투자원칙을 잊지 않고 실제 투자에 접목시키며 투기꾼이 아닌 투자자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선구안을 키우고 싶습니다! 수요(직장, 교통, 학군, 환경, 호재, 브랜드)와 공급(입지독점성)이라는 부동산의 가치, 저환수원리(저평가여부, 환금성, 수익률, 원금보존, 리스크 관리)의 변하지 않는 원칙을 꼭 기억하겠습니다!
이번주 강의도 너무나 감사합니다.
댓글
만자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