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콕콕 찌르던 1주차 서투기 강의 후기_프리링

서울투자 기초반 - 다시 온 서울투자 기회! 2억으로 잡는 법

안녕하세요! 프리링입니다 ^^

 

벌써 한 주가 다 갔다니.. 잊기 전에 얼른 1주차 강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제목에도 적었듯이, 저는 주우이님의 1주차 강의를 듣는 중에도, 듣고 메모한 것을 다시 보며 복습하는 중에도

마음을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ㅎㅎ

 

그 이유는 그 전의 투자 경험을 복기하며 내가 놓쳤던 것을 뼈저리게.. 느꼈기 때문입니다..!

 

벌써 월부에서 투자공부를 한지 2년이 지났기 때문에, 투자 기준과 잃지 않는 투자, 더 벌 수 있는 투자에 대해

웬만큼 알고 있다고 저도 모르게 갖고 있던 자만심을 다시 내려놓고 처음으로 돌아가 투자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운이 좋게도, 월부에서 공부하며 서울 투자 2개의 경험을 쌓았고 나름 그때마다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했지만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그때 이걸 놓쳤구나, 이걸 좀더 노력했어야 했구나, 다시 돌아가면 과연 그 투자를 할까? 라는 생각이 계속 제 머릿속을 스쳐 지나가며 약간은 괴로운?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

 

 

그래서 이번 1주차 강의 후기는 제 마음을 콕콕 찌르던, 하지만 앞으로는 꼭 기억하고 다음 투자 때 반영하고 복기해야 할 부분을 후기로 남겨보겠습니다.

 


 

다음 투자 때 꼭! 꼭! 기억해서 더 노력해야 할 점

 

  1. 급지보다 더 중요한 것은 단지 선호도! 단지대 단지로 비교하는 것을 끝까지 하고 투자에 반영하기!!

-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선호도’ 임을 머리로는 알고 있었지만, 막상 제 투자를 하려고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욕심이 생겨 좀더 좋은 급지를 우선적으로 봤던 것 같습니다.

 

- 급지가 낮더라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2가지 이상 갖춘 곳이라면 매매가, 전세가, 투자금, 전고점, 전세 전고점 등을 일대일로 비교하기!

(주우이님께서 말씀해주신 교차되는 4가지 요소! 를 머릿속에 기억하고 그 중 2가지 이상 충족한다면 급지가 낮더라도 충분히 가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단지를 모아가겠습니다!)

 

 

 

 2. 내가 했던 첫 번째 서울 투자는 소액투자임을 깨닫고, 추후 좋은 시기에 갈아타기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기!!

- 투자 당시에는 가치성장투자라고 믿었지만..ㅎㅎ 주우이님의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제가 했던 첫 번째 서울 투자 물건은 가치성장투자의 성격보다는 소액투자의 성격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록 괜찮은 급지, 대단지이지만 분명 비선호되는 요소가 있기에 팔지 않고 쭉 들고 갈 물건은 아님을 다시 한번 깨닫고  좋은 시기에 갈아탈 수 있도록 임장과 시세트래킹을 게을리하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임장지가 아닌 양천구, 마포구, 성북구, 1급지 지역들 앞마당 만들기!)

 

 

- 종잣돈 착실하게 모아서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기!

 

 


댓글


프리링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