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82기 72조 아임그루트] 스위밍풀 선배님과 함께하는 조모임 후기

스위밍풀 선배님이 만들어오신 자료와 답변들에서 진심과 정성스러움이 느껴져 감동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료들이 올려주신 질문들 모두 저도 궁금했던 내용들이라 비슷한 고민을 하고있다는 것이 신기하면서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자산재배치 방향성에 대해 다시 한번 점검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행동하고 보자’라는 마음이 앞서서 당장 전세금 빼서 월세로 가고, 주담대 대출을 받아 서울아파트를 매수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것 같습니다. 아마도 ‘지금이 아니면 생애최초 대출로 서울에 있는 6억 아파트를 매수할 수 있는 기회가 또 올까?’하는 걱정이 있었나봅니다.

 

월부시스템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투자에 대해 깊이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실력을 키우면 이런 불안함과 조급함은 덜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월부를 시작하며 감사한 것들이 참 많아졌습니다. 

부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던 제가 긍적적으로 살아가고자 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부를 쌓은 사람들의 노력을 폄하하고 함부로 판단하던 제가 그 사람들에게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 고민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내가 배울 것이 정말 많고 가르쳐주는 좋은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았습니다. 선배님들돠 동료들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고, 저 또한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열기반에서 조장님과 좋은 동료들을 만나 참 행복한 연말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user-avatar
스위밍풀user-level-chip
24. 12. 18. 23:35

그루트님 퇴근하고 선배와의 대화 참여하시느라 고생하셨을 텐데 바로 후기도 남겨주시고 정말 감동입니다 ❤️ 잘 하고 싶기 때문에 조급한 거고, 내가 왜 조급한지 알면, 조급함도 다스릴 수 있는 투자자가 되실 거예요. 저도 그루트님처럼 열정적이고 좋은 태도를 가진 멋진 분을 만날 수 있어서 참 감사합니다. 행복한 연말이네요 😍

user-avatar
으으음user-level-chip
24. 12. 18. 23:35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

user-avatar
부끄럼쟁이이user-level-chip
24. 12. 20. 22:17

저는 첫 열기때 투자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루트님의 열정과 용기가 너무 대단하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배우러 왔으니 투자에 적극적이여야 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 까지 열기수업에서 그 누구보다도 성잘하시는 그루트님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