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나위] 오늘도 우리가 힘을 내는 이유(새해 인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너나위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평소 같으면 희망을 이야기할 때인데, 저 역시 요 며칠 몸과 마음이 조금은 힘들었던 것 같네요.

 

새해 첫 날 아침에 집 앞에 있는 카페에 어렵게 어렵게 나왔습니다.

사람들이 많지 않네요. 

 

요 며칠 해야 했던 것들을 하나씩 하나씩 해나갑니다. 저도 사람이라 신이 나서 일할 때도 있고 평소보다 힘들게 일할 때도 있습니다(저를 너무 과대평가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도 똑같습니다)

 

10년간 불철주야 일하고, 투자하고, 가르치면서 기쁘고 행복했던 순간 만큼이나 참 힘든 순간들도 많았습니다.

 

처음엔 그냥 부딪쳐 이겨내려 했는데 이것도 나름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힘든 상황임에도 해야 할 것들을 해나갈 수 있도록 스스로를 독려하는 요령이요.

 

저는 근원적인 감정에 집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언가를 해나가야 하는 이유를 찾는 겁니다.

 

제가 얼마 전에 스스로를 테스트했는데, 저는 경험이나 성취, 소유보다는 관계에서 인생의 에너지를 얻는 사람 인지라, 많은 분들이 제게 주신 편지를 읽고 유튜브나 제 글에 달린 댓글을 보며 기운을 얻고 스스로를 독려합니다. 

 

그와 동시에 제게 의미 있는 관계로 함께 하는 사람들을 바라봅니다. 가족들, 동료들. 또, ‘너나위’란 존재의 저를 좋아해주시는 여러분들.

 

그걸 바라보다 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야 할 이유를 찾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눈 앞에 놓인 것들에 맞설 용기가 생깁니다. 며칠만 지나쳐도 엉망이 되어버리지만, 그것들 하나하나를 주워 담을 에너지가 비로소 생겨납니다.

 

이런 제 특징을 아는지, 유튜브란 녀석도 알고리즘에 아래 영상을 띄워주네요.

 

 

제가 잘 우는 사람인 걸 유튜브도 아나봅니다 ㅎㅎ 

 

이걸 보면서 의지를 다집니다. 나 스스로 한 아이의 아버지인 것을 넘어, 월부를 찾아주시는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 아들과 딸에게 무언가를 줄 수 있는 사람으로 저를 성장 시켜야 한다는 각오를 다집니다. 

 

이 공간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의 인생에 그들의 귀중하고 소중한 가족들의 희망이 담겨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면, 두려울 정도로 무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걸 알기에 제가 이 일을 잘 해나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런 저런 일들로 뒤숭숭하고 마음이 지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 그랬고요. 그러나 저는 새해를 기다리며 준비했던 제가 해야 할 일들을 해나가고자 합니다.

 

월부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힘든 연말 연초이지만, 그래도 다들 힘을 내셨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 25년 을사년 첫 날에 너와나를위하여 드림 -

 


댓글


user-avatar
권유디user-level-chip
25. 01. 01. 15:19

BEST | 너나위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user-avatar
자할user-level-chip
25. 01. 01. 14:03

새해 첫 날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요 며칠 마음이 힘드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아가신 점, 저도 따라배우겠습니다. 2025년에는 투자 소식으로 찾아뵐 날을 꼭 만들겠습니다. 항상 좋은 강의, 영상, 글로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user-avatar
새로움suser-level-chip
25. 01. 01. 14:03

우와!! 너나위 멘토님🩷 새해 시작부터 마인드를 잡아주시다니!!! 올 한 해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