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주차 강의까지 들으면서 “오케이, 저환수 원리가 중요하구나!”까지 알게되었지만
아직도 가치를 어떻게 비교하는지, 비교평가를 어떻게 하는 건지 와닿지 않아 혼란스러운 마음이 있었다.
이번 3주차 강의, 특히 수익률보고서에 대해 자세히 배우면서 조금 더 궁금한 지점에 더 가까이 갈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아주 뿌듯하고 만족스러웠다 🔥
(월부 강의를 들으면서 느끼는 점은 항상 ⭐행동⭐의 중요성을 강조해주신다는 것! 그래서 조모임 없이 강의만 듣고 있는 나도 나태해지지 않고 정신차리게 되는 것 같다. 감사해요 월부…♥️)
임장 지역 선택 방법
3주차 1강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선입견을 가지지 않고 투자자의 시선으로 봐야한다는 것!
지방러라 수도권 임장을 가보고 싶다는 마음만 있고 움직이지 않았는데, 먼저 집 근처 + 회사근처부터 시작해보라고 하셔서 주말에 놀러가듯이 나름의 소소한 임장을 다녀와 볼 수 있었다.
수익률 보고서
아무래도 3주차의 핵심이었던 수익률 보고서! 사실 2주차 강의에 과제로 있을 때는 엄두가 나지 않아 손을 대지 못했는데, 주우이 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수익률 보고서를 차근차근 작성해볼 수 있었다. 무엇보다 평가 기준을 몰라서 비교 평가 하기가 어려웠는데, 하나씩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해보는 과정이 정말 즐거웠다.
처음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할 때는 어려웠는데, 2개는 비교해보고 싶어서 다른 주변 단지도 분석해보았는데 하면 할 수록 이 과정이 정말 재미있었다. 그리고 몇 개를 해보고 나니 내가 처음에 골랐던 단지가 그렇게 베스트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뜻깊었다.
+) 이제 처음 수익률 보고서도 작성해봐서 아직은 저평가가 됐는지 확신을 가지기도 어렵고 비교평가하면서도 알쏭달쏭한 부분이 있다. 그래도 지난주보다는 좀 더 나아진 나를 보면서 더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 4주차도 화이팅해봐야지!
댓글
써니토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