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 4년차 워킹맘 투자자
- 순자산 14억
- 월급쟁이부자들 튜터
안녕하세요 밥잘사주는부자마눌입니다
경기남부는 경기도 중 한강과 북한강의 남쪽 지역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을 말합니다.
그중 서울 강남. 서초구에서 경부선 고속도로를 따라 연결되는 수원시, 화성시 동탄, 오산시는 탄탄한 고소득 직장, 가성비 좋은 정주 여건을 갖췄으며, 지속적인 도시발전계획으로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ㅣ지금 경기남부를 봐야하는 이유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첫번째로 중요한 요소는 부동산을 소비할 수 있는 풍부한 배후 수요가 있는가입니다. 전국 5,162만 명 중 경기도에 거주하는 인구는 1,365만 명으로 전국의 26.4%는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중 수원시와 동탄이 속한 화성시, 오산시, 이 세지역의 인구는 230만 명으로 경기도 전체 인구의 16.8%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행정구역은 나눠져 있지만 사실상 연담화된 세 지역은 인구이동의 관계가 밀접하며 커다란 주택 소비수요를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인구의 평균연령은 수원시 40.8세, 화성시 38세. 오산시 39.3세로 전국인구의 평균 연령인 43.8세를 훨씬 밑도는 수준으로 매우 젊은 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풍부하고 젊은 인구 자원을 갖게된 이유 중 첫번째는 단연코 질좋은 풍부한 직장 요소입니다. 수원의 삼성전자 본사 사업장 및 삼성전자 화성동탄, 기흥사업장, 그 외에도 화성시에 풍부한 산업단지의 바이오. 자동차, 반도체 관련 직장은 전국에서 좋은 인재를 끌어들이는 요인이 됩니다.
경기도 시군별 인구수(자료출처=경기통계)
광교호수공원 ,동탄호수공원,동탄센트럴파크 등 도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환경과 쾌적한 주거 인프라로 채워져 있어, 젊은 가족에게 매우 매력적인 곳이죠. 서울까지의 대중교통 접근성이 아쉬운 지역이지만, 자체 직장이 풍부하여 그만으로도 거주할만한 이유를 주며. 또한 앞으로 개선될 대중교통계획은 경기남부핵심지역인 수원•동탄•오산의 미래가치를 더욱 높여 줄 곳입니다.
ㅣ집값 하락 소식
몇 개월째 전국 집값 하락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경기남부핵심지역인 수원•동탄•오산 역시 비켜 갈 순 없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부동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수원시 광교의 랜드마크단지인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는 2021년 6월, 16.3억으로 최고가를 갱신한 이후 2022년 9월 직전 최고가에서 4억이 하락한 (-27% 하락률) 12억으로 거래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부동산>
동탄에서 시세를 이끌던 동탄역시범더샵센트럴시티 역시 직전 최고가 14.8억에서 4억 하락한(-33%하락률) 10억으로 20222년 10월 실거래 신고되었습니다.
이런 거래현황이 이루어질 때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가치가 낮은 곳이 호재로 인해 거품이 꼈으니 쉽게 꺼지는 군” 이라고 생각하고 주택에 관심을 거두게 됩니다. 또한 두려움으로 집을 매수하는 것 자체를 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시기가 부동산을 공부하고 내집마련을 위한 마스터 플랜을 마련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보일 때, 두 가지 측면으로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우리는 이지역에서 어떤 아파트에 사람들이 더 많은 지불을 하고도 살고 싶어 하는지 이미 보았습니다.
두 번째 불과 2년전 가격으로 회귀한 이 가격.
그때 집값이 너무 비싸지면서 가용범위를 넘어서 주택매수를 포기해야했던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곧 좋은 가격이 더 가까이 와있다는 것입니다.
부동산 투자적 관점, 실거주 관점 모두 결국 살기좋고 돈이되는 지역은 어떤 지역이며 어떤 아파트를 매수해야하는지를 공부하며, 대상을 선별하고 노릴 수 있습니다. 이럴수록 정말 가치 있고 살기 좋은 아파트와 호황기 심리로만 거품을 이끌었던 아파트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면밀히 살피고 핵심 가치를 이해하고 좋은 의사 결정을 하셔야 하는 때입니다.
ㅣ경기남부 핵심지역, 지금 좋은 기회가 오고 있습니다
전국공동주택실거래가격지수 (출처 :: 한국부동산원통계)
자본주의에서 가치 있는 현물 자산은 결국 우상향했습니다. 과거의 아파트가격지수를 보면 시기마다 등락은 있었지만 장기적으로 결국은 우상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어떤 부동산이나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평균적으로 그렇지만 가치가 너무 낮거나 또는 가치대비 너무 비싸게 매수한다거나 또는 감당할 수 없는 매수는 자산의 가치가 쌓이기 전에 내 손을 떠나보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 호황기이던 불황기이던 사람들이 좋아하고 살기 좋은 지역, 감당할 수 있는 가격, 적정가격으로 매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좋은 아파트를 좋은 가격으로 매수하여 내 가족의 행복한 거주와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위한 이기회를 이번에는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가성비 최고 경기남부
실거주도 투자도 지금이 절호의 타이밍입니다
CK_ti323a5819_n.jpg
댓글
월부Editor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