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기초 83기 34조 훌륭한숲] 열반스쿨 기초반 조모임 3주차 참여 후기

이번주는 월부생활을 꾸준히 해오고 계신 옆집언니 선배님과의 대화 온라인 조모임을 했습니다.

옆집언니 선배님은 3년 전부터 월부 생활을 해오고 있는 워킹맘이셨고, 

저는 퇴근이 늦었던 관계로 온라인 조모임에 부랴부랴 참석했습니다. 

 

처음에 선배님의 비젼보드를 보여주시고 그 다음에  우리 조원들의 질문에 대한 답을 하나하나 해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조원들의 비젼보드를 다 올려주셨는데… 뭔가 다른 시선으로 보게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또한, 저도 미리 질문을 올리긴 했었으나 막상 무슨 질문을 했었는지 전혀 기억이 안났었는데..  

질문을 했었던 당시를 생각해보면 임장할때 저는 좋다고 생각했던 아파트 단지가 있는데 막상 가격과 대입해 보면 왜 다른 아파트가 더 비싸지? 라는 의문과 함께 나의 보는 시야를 바꿔야하는 건가 하는 자괴감으로 질문을 했었던것 같았습니다. 

옆집언니 선배님께서는 나의 선호도보다는 바꾸는 것이 아니라 나의 생각을 끈임없이 해보라고 해주셨습니다. 나의 생각과 가격이 다르게 흘러간다면 왜 그렇게 되는 건지 계속 생각을 하면서 결론을 내라고 해주셨습니다.

이게 바로 주우이님께서 말씀하시는 해석하는 능력을 키우라는 말인가 싶기도 합니다.

 

다른 조원들도 많은 질문을 올려주셨는데,

옆집언니님의 답변은 기본에 충실하라! 를 바탕으로 여러 조언 및 언니님의 실전경험과 가미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아무래도 다른 조원들의 질문보다 저의 질문에 집중 몰입도가 더 높았던 건 안비밀….). 

 

선배님과의 짧게 느껴졌던 2시간 대화가 끝난 후 우리조 모임팀장으로서 열심히 조모임 인증샷과 제목을 지었는데, 이번 주차는 그래도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

조장님께 혼날까봐 혼신의 힘을 다해서 만들었습니당…큐…ㅋㅋ 다행히 조원분들 너무 좋아해 주셔서 매우 뿌듯했습니다ㅎㅎ

 

선배님과의 대화가 아니라 뭔가 강의 하나를 들은 느낌입니다. 

선배님의 진심어린 조언이 매우 감명깊었고 알려주신 대로 따라해 봐야 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오늘도 과제 제출에만 목표를 삼지 말고 4주차 강의를 들을 수 있을 만큼 들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만 조모임 후기 작성을 마칩니다~~~ 

 


댓글


옆집언니user-level-chip
24. 12. 25. 17:45

훌륭한숲님! 멋진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누군가에게 질문하고 답변을 이해하고 체득하기를 반복하시면, 점차 성장하심을 느끼실 수 있으실거예요. 내 질문에만 몰입해도 좋아요~ 공감되는 타인의 질문도 몰입하면 더 좋고요 앞으로 월부에서 자주 뵙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