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 250 직장인이 부동산으로 부자되는 법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관련상품](https://cdn.weolbu.com/data_file/7d870780-3dc4-4235-90a9-7a156c475d14.webp?w=3840)
3년전쯤 분양을 받고 입주를 앞 둔 시기에 주변을 둘러보니
대부분의 직장동료들이 자가를 소유하고 있었고, 심지어 10년이나 어린 후배들 중에는 2채 3채를 굴리고 있기도 했습니다. 나도 나름 열심히 살았는데, 아끼고 금융자산들을 돌리면서 어렵게 집하나를 마련하는데, 24년의 시간이 필요했다니.. 저 친구들과 나의 차이는 무엇일까? 생각해보니 그 친구들은 자산을 부동산 위주로 굴려왔고,
나는 부동산은 돈이 많은 사람이 하는 것, 빚을 내서 하다 보면 힘들어질 수 있는 그런 자산으로 여겼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3-4년 전쯤 퀀트투자와 함께 부동산 투자를 권했던 친구가 추천해 주었던 월급쟁이부자로은퇴하라. 라는 책을 다시 보고, 와 이렇게 한 우물을 파고 나면 정말 다른 세상이 열리겠다. 싶어서 ,
처음 월부의 부동산으로 부자되기 강의를 들었지만 정말 강의를 듣는 내내 참 투자의 리스크에 비해 장점과 수익률이 괜찮은 투자라고 생각은 했지만… 그래서 난 어떻게 멀 투자해야 하지…. 하는 맘 또한 들어.
좀 더 체게적으로 기초부터 들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열반스쿨 기초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강을 통해 투자의 원칙과 기준을 알았고, 무엇보다 1강의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노후 준비를 위해 고민해 보고 숫자로 기록해 보니 정말 갈 길이 멀구나.. 또 내가 알고 있던 투자방식으로는 사실 남아있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데 부동산은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1강을 하면서 젤 잘했다고 생각하는 건 조모임을 같이 신청해서 같이 고민과 생각들을 나누고 서로 감시자(?)가 되어 끌어주고 격려하며 완강을 하니 재미도 있고, 힘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되도록 앞으로의 강의는 조모임 필수..
3강 주우이님 강의는 투자의 원칙과 기준 중에서 비교평가를 어떻게 하는 거야? 하는 질문앞에 막혀 있던 저를 다시 성장하는 길로 이끌어주는 속 시원한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 느리지만 자신의 페이스를 지키며 투자실력을 키워서 남들보다 늦게 투자실행을 했지만 탄탄하게 현재까지 투자자의 길을 걷고 있는 주우이의 모습은 내가 걸어가고 싶은 모습에 닮아 있지 않을까 저 혼자 상상해 보곤 합니다.
4강 자음과모음님은 우선 강의 자체가 시원시원합니다. ㅎㅎ
직설적인 화법도 군더더기 없고, 자신의 실력에 따라 이해의 정도가 다른 것이 당연하니 완벽하게 이해하려고 하기보단 중요한 것만 이해하려고 했으면 좋겠다는 말이 완벽하게 하고 넘어가려는 저의 성향에게 도움이 되는 조언이었습니다 또한 현재 자신이 처한 현실의 상황이나 급한 문제에 집중하다 보면 투자자의 길을 포기할 수 밖에 없다는 자신의 경험담은 우리가 투자자로 성장하면서 겪게 될 정체의 순간이나 어려움 앞에서 다시 나를 일으켜 세울 수 있는 인사이트가 아닐까 싶네요. 자신이 결국 이루고자 하는 목표에 집중했을 때 오늘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그 곳을 향한 방향을 잃지 않고 걸어갈 수 있다.. 참 멋지네요..
수익률 보고서에 대한 리뷰….
가치와 타이밍…
그리고 부동산의 봄여름가을겨울은
열기반을 마무리하면서 실제로 적용하다 보면 어렵다고 느껴지는 가치평가에 대한 기준을 세워갈 수 있었습니다.
열기를 수강하면서
회사일하고, 집안일하며 독서도 하려고 하다보니 처음에는 독서를 하게 되면 운동을 놓치고,
운동을 하다보면 피곤해서 과제를 미루는 시간들이 이어지다 보니 정말 독서와 강의 등을 습관처럼 루틴화 하지 않으면 꾸준하게 해 나가기가 어렵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을 20분 당기고, 일어나면 책을 읽거나 운동을 먼저 하는 루틴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산을 좋아해서 1주일에 1회는 꼭 산을 갔는데, 당분간은 강의를 마치고 난 후 보상으로 한번씩 가자는 마음으로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려고 생활을 바꾸어 나가고 있네요…
과제로 5일 목실감을 쓴게 다이지만
앞으로 90일 과제를 해야 하니 또 다시 나를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에 밀어넣어 봐야겠습니다. ㅎㅎㅎ
열기를 마치고 이제
그동안 배웠던 부동산 투자의 원칙과 기준, 그리고 가치평가의 방법등을 가지고
실전준비반 수강과 함께
2. 독서는 첫달, 둘재달에는 주당 1권, 셋째달부터는 한달에 6권으로 늘려가겠습니다.
그리고 독서후기는 한달에 1권이상 작성하겠습니다.
3. 투자공부에 투여하는 시간을 4일주기 교대근무에 따라 4일당 10시간을 채우겠습니다.
4. 목실감, 감사일기를 매일 쓰도록 하겠습니다.
5. 늦게 시작한 만큼 느리고 더디지만 더욱 더 집중하며 모든 사람에게 배우겠다는 자세를 가져가겠습니다.
한동안 놓고 있었던 자아 실현이나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는 일상을 다시 일깨워준 월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혹시…..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던 투자자의 길을 반드시…. 로 만들겠습니다.
댓글
해피엔딩님의 25년 정말로 응원드립니다! 완강 고생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