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에밀리킴] <멘탈의 연금술> 독서 후기

  • 24.12.28

 

  1. 이 책은 나에게?

    부자들의 공통적인 특성을 알 수 있었다. 특히, 멘탈과 태도적인 측면에서!

    부자들은 #인내심, #문제해결, #큰 목표 설정, #적극성 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부자들은 크나큰 문제들을 계속해서 해결해왔고,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경쟁자가 없었기에 큰 부를 쌓을 수 있었다는 관점이 새롭다.

    부는 태어날 때부터 정해지고, ‘숟가락’으로 계급이 나뉘어지는 요즘의 통념과 달랐다.

    나도 노력하면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나는 과연 부자가 될 준비가 되었는지, 나의 돈그릇은 얼마나 큰지 되돌아볼 수 있었다.

    진정 강한 사람은 남을 무조건 이기는 사람이 아니라,

    똑같은 일을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해내는 사람인 것 같다.

 

 

2. 인상깊은 부분

p.133, “더 쉬운 상황이 주어지길 소망하지 말고, 더 많은 능력을 갖추기를 소망하라. 크고 작은 문제들이 사라지길 기도하지 말고, 문제에 대처할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도하라.”

 

p.151,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그냥 원해서는 안된다. 간절하게 원해야 한다. 통렬하게 원해야 한다. 숨이 막힐 정도로 원해야 한다. 목숨을 걸고 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삶은 취미의 수준으로 전락한다.

 

p.206, “하지만 인생은 거기서 끝나지 않는다. 돈을 얻게 되면,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다시 우리를 기다린다. 경제적 자유와 함께 해박한 지식, 풍부한 경험 연륜과 통찰을 두루 갖춰야 진정한 부자가 될 수 있다.”

 

p.209, “부자는 돈이 아니라 ‘태도’가 만든다. 어떤 문제든 정면 돌파하겠다는 적극적이고 거침없는 태도가 결국 당신을 위기에 강한 부자로 만들 것이다.

 

p.247,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해나간다 해도, 삶은 결코 수월해지지 않을 것이다. 다만, 당신은 점점 이기기 어려운 상대가 될 것이다.


댓글


에밀리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