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에 가 본 적도 없는 저.
작년에 불현듯 내 집을 사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내 집 마련을 어떻게 하는 건지 잘 모르지만 그래도 잘 사고 싶다는 생각에 월부의 내 집 마련 기초반을 올해 1월에 수강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가 한 달 남짓 남은 지금, 아직 내 집 마련은 못했고 월부를 통해 투자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그것도 해보고 싶은 마음에 월부 환경에 미약하게나마 존재하며 이렇게 내 집 마련 중급반을 수강하고 있네요.ㅎ
Intro강의는 수도권 내 집 마련의 기준에 대한 자모님의 강의였습니다.
투자가 아닌 내 집 마련을 할 때에는 내 상황에 맞는 (and) 다수가 좋아하는 집으로 선택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수가 좋아하는 집의 기준으로는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제일 중요한 조건인 위치와 교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지하철 노선별로 지역을 접근했던 점이 재미있었고, 예시로 그 지역 내의 아파트를 비교 설명해주셔서 위치와 교통의 중요성이 어느 정도인지 간접적으로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에 각 지역의 현 상황과 현실적 예산 안에 들어오는 지역에 관한 정보도 알려주셔서 그 지역을 빨리 임장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나니 모레 업로드 될 너나위님의 강의가 엄청 기대되는데요, 이번 내마중 수업이 내 집 마련(1년 내)과 투자를 병행하고 싶은 저에게 길라잡이가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BM
- 강남과의 접근성이 좋은 곳과 역세권인 곳에서의 우선순위가 어디에 있는지 헷갈리지 말자.
- 경기도의 이 지역, 관심 갖고 조만간 임장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