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월부멘토, 권유디, 잔쟈니, 자음과모음

지방투자 기초반 14기를 수강하면서 정신없는 11월이 시작되었습니다.
1강은 자음과 모음님의 강의였는데 7시간이 넘는 강의에 자모님의 주옥 같은 말씀을 하나하나 적다보니 실제 강의를 듣는데 9시간은 걸린 것 같네요.
이 강의를 듣기전에 지방투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물리적 거리에 대한 벽이 있다 보니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점이 계속 남아있었다. 그리고 지역마다 특징이 있고 저가치 물건이 많다 보니 선호하지 않는 물건에 투자하면 어쩌지 라는 두려움 때문에 망설일수 밖에 없었던 것 같네요.
이번 1강을 들으면서 지역에 대한 관점, 어떤 기준으로 지방시장을 봐라보아야 하는지를 자세하게 풀어주셔서 궁금증이 어느정도 해소가 되었고 중요한 것은 지방투자에 대한 용기가 생겼습니다.
부산 김해 분석:
제가 안가본 지역이다 보니 이름들이 생소하기는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지역을 분석하고 데이터를 해석을 하는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이번 임장보고서 작성시 꼭 3가지는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난 왜 비교평가가 안되지”라는 의문이 있었는데 초보는 비교평가가 당연히 안된다는 것을 인지하고 앞마당 6개까지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를 알아내고 단지 선호도를 파악하는데 중점을 둬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이번 임장과 임보에서는 단지 선호도를 제대로 파악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노력을 했는데 왜 안돼”라고 하기 보다 노력을 들이면 반드시 보상이 온다는 것을 굳게 믿고 행동하는 투자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활용법
임장을 자주 가지 못한 상황이라면 손품을 충분히 팔고 임장에 나서라는 말씀이 너무 와닿았다. 아무 준비도 없이 임장가면 헤매기만 하고 머리에 남는 것이 없기 때문에 자음님께서 작성해주신 초수강생 임장/임보 캘린더대로 입지분석, 시세까지 정리하고 임장을 가겠습니다.
자모님 강의가 끝나고 이어서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이번 강의에서 배운 내용 최소 3가지를 임보에 적용할 것
-입지분석과 시세지도 그리고 임장 갈 것
-지방랜드마크 아파트 시세트레킹 할 것
마지막으로 밤을 새며 강의 내용을 만들어주시고 긴시간 동안 열정이 넘친 강의 자모님 감사합니다. (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