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모사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자모 튜터님의 강의 잘 들었습니다!!

 

“돌격”, “직진하세요 직진” 이라는 말이 머리에 박혀버렸습니다.

 

자모 튜터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걸 본지 벌써 4개월이 되어갑니다.

 

그만큼 내집마련 혹은 투자하기에 너무 좋은 시기라는 뜻이겠죠ㅎㅎ

 

9월 서투기에서 강동구를 갔을때만 해도 시장 분위기는 뜨거웠었는데 추석 연휴가 지나고 나니 시장 분위기가 한풀 꺾였었던게 기억이 납니다.

그때만 해도 내가 강동구에 1호기 할 수 있을까? 그 정도의 투자금이 될까?

고민하면서 매물을 보더라도 내 것이 아니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월부시작하고부터 투자에만 몰두하다보니 돈을 쓸 일이 없어지고, 저희 조원분들께 말씀드렸다시피 제가 아기를 키우면서 한 달에 쓰는 생활비 중 50% 이상이 월부 수강료와 주말 기차표값이더라구요. 그렇게 돈을 쓸 시간이 없어서 종잣돈이 차곡차곡 모이고 있었습니다. 이런 선순환이 있다니?ㅎㅎㅎ

그래서 서울에 1호기 마련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서울 전체, 부산, 대구 등 지방 광역시까지 두루두루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어떤 아파트를 좋아하는지! 나는 어떤 아파트를 사야하는지, 중심에서 멀어지지 않고, 가격이 싼 아파트를 찾는 기준을 갖고 내 집 마련을 한다면 망할 일이 없다라고 설명해주신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투자자로 공부하고 있지만 내마중 강의도 도움이 많이 되어 이번에 커리큘럼을 보고 내마기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굉장히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simple is the best!

 

핵심만 짚어주시는 자모 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니 고민하던 부분들이 어쩌면 누구나 했을 법한 고민이고 내가 망설였던 그 이유가 내가 매도인이 되었을 때에도 누군가는 망설였을 그 이유일 수 있겠다.

1층/탑층을 사고 싶으면 싸게 사고, 나중에 싸게 팔면 된다. 라는 말과 함께 이해가 되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을 챙기고 작은돌들도 놓치지 않게, 이번주 매임에서 다시 한번 남의 집 변기와 화장실 물과 싱크대 물을 틀어보며 내 주머니에서 나갈 돈들을 잘 묶어보겠습니다!!

 

1호기를 준비하며 매물들을 보았을 때 배운점들을 적용해서 가치를 판단하고 가격을 비교했고,

마지막으로 저에게 되뇌이고 있는 질문은 

 

“이렇게 사도 후회하지 않겠어?”

 

인 것 같습니다. 이정도로 만족할거야? 최선을 다했어?

계속 질문을 하고 답을 찾으며 내가 선택할 수 있는 후보들 중에 best 인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부디 1월에는 1호기를 계약할 수 있게…!!

 

자모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강의 내용 쏙쏙 흡수해서 꼭 저의 1등 매물 계약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좋은 강의 진행해주신 자모 튜터님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

 


댓글


모모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