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p23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p62초대받지 않았지만 내가 가고 싶은 모임엔 최대한 참석해서 어떻게하면 그 자리에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지 방법을 찾아야 한다
p87 우리는 천천히 해도 충분하다. 우리가 저지른 실수들은 대부분 나태함 때문이 아니다. 야심과 욕심 때문이다.
p105 타이탄들은 왜 아침 일기을 쓰는가
p164 불안에서 벗어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금 이 순간의 좋은 일에 감사하는 것이다.
p206 걱정하지 마라. 남들도 잘 모른다. 모른다는 것이 핵심이다. 꼭 알지 않아도 된다. 그냥 앞으로 계속 가면 된다.
p253 타이탄들의 성공비결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시각화'다.
p300 매일, 경찰에게 쫓기는 것처럼 땀을 흘려라. 그것만이 우리 정신속의 찌꺼기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유일한 배출구다.
p307 솔선수범은 큰 자신감을 쌓는 연습니다.
p316 낯선 사람을 따뜻하게 맞이하라. 그는 변장을 한 채 당신을 찾아온 천사일지도 모르니까 말이다.
p325 뭔가 잘 안 풀릴 때는 처음부터 다시 점검하고, 나보다 더 현명하고 지혜로운 사람에게 조언을 얻어야 한다.
반드시 천천히 하라. 서두르지 마라.
저녁형 인간인 나에게 아침을 맞이하는 것은 상쾌함보다는 생존이였다. 이 책을 읽고 나도 승리하는 아침을 맛보ㅂ고 싶어 아침엔 이불정리, 한 동작 5-10회를 반복하고 있다. 사소한 일이지만 아침마다 나의 루틴을 만드는 것같고 잠자고있던 나의 뇌와 육체를 깨우기엔 더 없이 좋은 일임을 실행하고나서 느끼게 되었다.
지난달 월부에 들어온 나는 참 신기한 것을 발견했다. 기버를 뽑는 것이였다. 낯선 사람들을 환대하고 그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나누어주고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하며 감사일기를 쓰는 기버들을 중요시하는 이유를 이 책을 읽으며 알았다. 솔선수범하며 큰 자신감을 스스로 쌓고 낯선 천사일지 모르는 사람들을 도우며 자신의 달란트를 쌓아감에 감사하며 실력을 쌓아가는 이들은 이 책의 타이탄이 행하는 일이였고 우리 속의 타이탄들을 깨우라는 월부의 지침일 것이다. 아직은 낯선 이 환경에서 나의 숨은 타이탄을 차차 깨울기위해 작은 인사라도 나누며 조금씩 나아가야겠다.
처음 시작할 때 어떤 과정으로 어떻게 10억을 달성할 수 있을까? 의문으로 10억 달성기를 참 많이 듣고 읽었다. 나의 조급함을 반영하는 대목일 것이다. 그것을 알아차리기라도 한 듯 이 책은 '천천히 가라'라는 말을 참 많이 했다. 적지않은 시간을 살아왔지만 늦게 시작함에 조급함이 배가 되었을 것이다. 모두가 거처야하는 과정이 있을것인데 조급함에 과정을 뛰어 넘으면 더 큰 화가 찾아올 것임을 알지만 늘 빨리빨리를 외치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붙들기가 쉽지는 않다. 하지만 마음을 다잡고 오늘 하루를 감사일기로 시작하며 어제 보다 상쾌하게 아침을 시작하려한다.
가끔은 내가 책을 읽는 건지, 책이 나를 읽는 건지 의문이 들 때가 있었다. 매일 책을 읽으며 잘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나를 덮칠 때도 많았다. 그럼에도 잘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는 건 책들의 공통된 말들이 참 많이 나온다는 것이다. 분명 다른 작가가 쓴 책인데 말이다. 지금 나에겐 '천천히 가라', '버텨라'라는 말이다. 가보지않은 길에대한 조급함과 두려움보다는 적절한 과정을 밟으면 언젠가는 그 길 끝에 서있을 것이다. 나에겐 강점이 하나있다. 그건 잘 버틴다는 것이다. 빠르진 않지만 꾸준히 오래하며 꾹 참고 나아갈 수 있는 나이기에 참 감사한 일들이 많다. 이 책에 나오는 유용한 점들이 천천히 하나하나 내 껄로 만들어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힘내서 천천히 나아가며 버텨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