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구리구리황동구리} #독서후기_비상식적 성공법칙

  • 25.02.04

- 책 제목(책제목 + 저자) : 비상식적 성공법칙 / 간다 마사노리

- 저자 및 출판사 : 간다 마사노리 / 생각지도

- 읽은 날짜 : 2025. 1. 16(목) ~ 2025. 2. 2(일)

- 핵심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성공   #행동   #마인드

- 도서를 읽고 내 점수(10점 만점) : 8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경영컨설턴트, 작가이며, 일본 최대 규모의 독서회 ‘리드 포액션’의 발기인이다. 조지대학교 외국어학부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 경제학 석사, 펜실베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다. 대학 3학년 때 외교관 시험에 합격하고, 4학년부터 외무성 경제부에 근무했다.
전략컨설팅회사, 미국 가전업체 일본 대표로 활약 후, 1998년에 경영 컨설턴트로 독립했다. 컨설팅 업계를 혁신한 고객 획득실천회를 창설했다(현재는 ‘차세대 비즈니스 실천회’로 발전). 이 모임은 연인원 2만 명에 달하는 경영자와 기업가를 지도하는 최대 규모의 경영자조직으로 발전, 급성장기업 경영자, 베스트셀러 작가 등을 다수 배출했다.
1998년에 작가로 데뷔했으며,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문체로 기존의 비즈니스 서적 독자층을 확대해 실용서의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출판계에서는 ‘비포 간다 마사노리’, ‘애프터 간다 마사노리’라 불릴 정도다.
(2007년 11월호)에서는, ‘일본의 톱 마케터’로 선출됐다. 2012년 아마존 연간 비즈니스 서적 매출 순위 1위였고, 현재 비즈니스 분야뿐만 아니라 교육계에서도 정력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또 주식회사 ALMACREATIONS 대표이사, 공익재단법인·일본평생교육협의회의 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 《입소문 전염병》, 《불변의 마케팅》, 《간다 마사노리의 매니지먼트》, 《전뇌사고》, 《성공자의 고백》, 《2022-앞으로 10년, 활약할 수 있는 사람의 조건》, 《당신의 회사가 90일 안에 돈을 번다!》, 《비상식적인 성공 법칙[신장판]》 등 다수의 저서가 있다.

 

2. 내용 및 줄거리

p9.  99퍼센트의 사람들이 자신의 현재를 보면서 미래가 어떻게 될지 예측하는 데 반해, 1퍼센트 성공자는 자기가 원하는 끝 그림(미래)을 정한 후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현재 어떻게 행동할지를 정한다는 것이다. 

 

p30. 성공한다 다는 것은 학력이나 능력, 인맥, 지금 같은 것들과는 아무 관련이 없다.

누구든 원하는 것을 실현할 수 있다라는 단순한 법칙이다.

 

[제1습관] 하기 싫은 일을 찾아낸다

 

p53. 목표를  종이에 적으면 실현된다.

다시 한 번 반복하겠다.

종이에 적으면 실현된다.

그렇다. 종이에 적으면 반드시 실현된다.

 

p54. 성공하느냐 못 하느냐는 자신의 꿈, 소망, 목표를 종이에 적느냐, 적지 않으냐 단지 그 차이밖에 없다.

 

p59. 하기 싫은 일을 정확히 골라내는 과정을 통해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다.

 

[제2습관] 자신에게 최면을 건다

 

p89. 반복해서 듣는 말을 그대로 믿고, 그 말대로 행동하게 된다.

 

p92. 우리는 계속 반복되는 말, 자기 자신에게 하는 말, 그리고 다른 사람이 동조하는 말로 현실을 구축한다. 그러다 보니, 주위 환경-어떤 사람을 자기 주변에 두는가-으로 자신의 현실도 바뀌어버린다. 정말 무서운 일이다.

 

p96. ~ p97. 종이에 적든 목표를 읽고 좀 더 쉽게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2가지 힌트를 알려주겠다.

첫째, 목표를 설정할 때는 현재형을 사용한다. ‘나는 ~를 한다.’ ‘나는 ~이 된다’ 긍정적인 표현을 계속 반복하는 것을

둘째, 목표를 읽으면서 기분 좋게 웃으면 훨씬 효과적이다.

 

p101. 종이에 적은 목표를  읽는 습관을 갖는 것이다. 바로 이 습관이 보통 사람과 성공한 사람의 큰 차이를 만든다.

 

p105. 단기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이다. SMARRT

S   구체적이다.

M 예측 가능하다.

A 동의하다.

R 현실적이다.

T 기일이 명확하다.

 

[제3습관] 내가 바라는 직함을 만든다

 

p107. 아무리 훌륭한 성공 법칙을 배워도 자기 자신을 평범하다고 생각하면 성공할 조짐이 보여도

알아차리지 못핮다.

 

p123. 셀프 이미지를 바꿨더니 자꾸 힘이 솟았다. 전혀 피로하지 않다고 하면 거짓말일 것이다. 하지만 피곤할 정도가 다르다. 말하자면 상쾌한 피로다.

 

[제4습관] 목표 달성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p151. 시간을 허비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책을 읽기 전에 다시 한번 책의 내용을 간단히 조사하고 읽는 목적을 명확히 해야 한다. 단 몇 분만 투자해도 목적을 명확히 해서 뇌의 안테나를 세울 수 있다.

 

p157. 이런 뇌의 구조를 감안하면 지적 작업을 효율적으로 라기 위해서는 새로운 정보를 다운로드받은 후 반드시 휴식을 취해야 한다.

 

p159. 어떤 사람과 친분이 있는가 가 가장 영향력 있는 요인이었다고 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와 어울리는 것이 중요한다.

 

[제5습관] 고자세로 영업한다.

 

p207. 돈을 컨트럴 하기 위한 3가지 원칙

  1. 돈에 대한 죄악금을 갖지 않을 것
  2.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만들 것. 나가는 흐름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3. 나의 연 수입은 내가 결정할 것

 

p217. 매월 잔고가 늘어가는 것을 사수하는 것이다. 단돈 1000원이라도 좋으니까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만들어야 한다.

 

p220. 능력이나 인격의 좋고 나쁨에 따라 돈이 모이는 것도 아니다. 단지 돈이 돈을 부를 뿐이다.

 

p227. 결국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연 수입조차 자신이 결정할 수 있다.

 

돈이 중요한 습성 3가지를 이야기했다. 복슶하면 돈에 대한 죄악감을 가지지 말 것 둘째 돈이 들어오는 흐름을 만들 것

셋째 자신의 연 수입은 자신이 결정할 것이며

 

[제6습관] 돈을 몹시 사랑한다.

 

p239. 현재에는 좋은 면과 나쁜 면이 있다. 미래에도 좋음 면과 나쁜 면이 있다. 이렇게 4가지 영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사람들은 현재의 나쁜 면에서 미래의 좋은 면으로 바로 이동하는 경우만을 생각한다.

 

[제7습관] 결단을 내리는 사고 과정을 배운다

 

[제8습관] 성공에는 빛과 그림자가 있음을 기억한다.

 

3. 책을 덮고 나서 단 한문장으로 표현하면?

결국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된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표현과 방법은 달라도 이 책 또한 결론은 같다.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생각하고 손으로 적어보고 내가 잘 보이는 곳에 두면

이뤄지기 마련이다. 예전에도 나도 이게 가능할까라는 고민을 많이 했지만

결국 성공한 사람들은 같은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여기서 하라는대로 내가 정한 목표를 글로 써보고 내각 많이 보는 곳에 두면 

잠재의식에 내재되어 있는 나만의 프로그래밍으로 나를 이끌어 준다고 믿는다.


댓글


구리구리황동구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