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3기 지금 지방 싸다쟈니~ 그럼 지방 4야쟈니❤ 미라클후윤맘] 자발적 성장을 위한 5강 후기

  • 25.02.05

  

 

 

 

 

 

 

 

 

 

 

 

안녕하세요.

월부의 기적이 되고픈 40대 워킹맘 투자자 미라클후윤맘입니다.

이번 지투23기는 월부에 들어온 지 횟수로는 3년차, 만으로는 아직 2년차가 되지 않은 경력에 실전반 2번밖에 못했지만 그 2번째입니다. 그것도 지투실전만 2번째…(지방 소도시에 살고 있어 임장이 쉽지 않고 종잣돈이 부족해 오히려 저는 지방만 다니고 있습니다^^;;)

 

지난 번 지투 때도 느꼈지만, 이 5강은 지투 마무리가 되는 시점에서 꼭 들어야 하는 내용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강의가 마지막주인 5번째 주에 있는 것 같습니다.

 

1413

1413?

이 숫자는 5강 강사이신 마스터 멘토님의 투자코칭 횟수라고 합니다. 

무려 투자코칭을 1413번 하셨다니.. 1:1이 아니라면 그 숫자가 더 늘어날텐데요.. 투자자의 삶을 산지 얼만 안된 사람으로서는 감히 상상하기 힘든 숫자인 것 같습니다.

이처럼 이 강의는 월부의 최다코칭을 진행하시고 치열하게 살아남으신 10년차 투자자 마스터 멘토님의 인사이트가 가득한 강의! 

우리가 월부인로서 아니 부동산 투자자로서 특히 독립된 투자자로 성장하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도록 돕는 바로 그 강의라고 생각되는데요.  투자자의 삶으로 살면서 힘든 시간을 마주한다면, 마스터 멘토님께서 말씀하신 것들을 되새겨 보며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전반이 아니더라도 꼭 한번쯤은 다들 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우리의 최종 목표 : 독립된 투자자! 이에 따른 마인드셋 설정하기!(의지X, 내 선택과 내 책임O)

 

경제적 자유 달성의 의미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상상하면서, 기대하면서 지금 투자자의 삶을 살고 있는데요.

마스터 멘토님께서 말씀하신 경제적 자유의 의미를 듣고 나니 더욱 간절해졌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니 내가 원하는 사람과 일과 시간을 선택하는 삶이 되었습니다.”

와… 

내가 원하는 사람과만 일할 수 있다니..

내가 원하는 일만 할 수 있다니..

내가 원하는 시간 때를 선택할 수 있다니..

정말 부러웠습니다.

그래!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면 이런 면이 좋았지! 

더욱 의지를 불태우게 만드신 이 말씀! 

이처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 다시 한 번 으쌰으쌰 해야겠습니다.

 

→ 기회를 잡고 돈을 버는 사람이라는 말씀 中 진실한 성장을 가로막는 에고에서 벗어나라!

→ 최임제출 후 자꾸 늘어지는 제 마음을 다시 한번 다잡아 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월 계획 아니 이번 주부터 바로 계획 실행하자! 목표는 높게! 80%만 하더라도 충분히 잘했다는 생각이 들게..

 

내가 모르던 것이 무엇인지 “인지”하기!

내가 모르는 것은 무엇이지? 

이 말은 평생 거의 써 보지 않았는데, 월부생활 하면서 참 많이  스스로에게 물어봤던 건데요.

강의 첫 부분에 멘토님께서 이번 강의 후기에 넣을 3가지 중 이 부분이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나는 잘 몰라’ ‘나는 못해’ 이런 말을 자주 사용하면서도

실제로 질문을 하거나 무엇을 질문해야 할지를 몰라 안해왔습니다.

그건 바로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해서였습니다.

다른 걸 다 떠서나,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인지하고 적어놔서 꼭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적용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이번에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는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다고 착각했었구나!!

 질의응답 강의를 들으면서 참, 쥐구멍으로 들어가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

이런 질문을 왜 했지? 라고 생각했던 질문에 대한 답변들을 들어보니

제가 제대로 안 것이 별로 없더라구요. 그냥 들어봤기 때문에 안다고 착각했었습니다.(아이고 부끄러워라, 완전 반성)

한 예를 들자면, 지방 투자를 위주로 하다보니 입지분석에서 직장부분 임보를 쓸 때 진짜 별 생각없이 양식대로, 해 오던 방식대로 했었는데요.

직장 요소를 보며 투자 포인트를 생각해 보지는 못했었습니다. 나름 생각을 하면서, 생각을 쓰면서 임보를 작성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렇지 못한 부분이 있더라구요.

이제는 임보를 쓰면서 다시 한번 왜 쓰는지, 혹시 내가 안다고 착각한 것은 아닌지를 생각하며 작성하고  또 강의를 들어야겠습니다.

→ 입지요소 파악하며 투자 포인트 부분까지 다시 살펴보기(반복)

→ 강의 200% 꼭 듣기, 중요한 부분은 안다고 생각해도(착각일지도 몰라 ㅠ) 필사하기! 특히 2강 매수프로세스!!

 

이제는 행동으로 옮길 때!

특히 매물임장할 때… 투자금이 안 맞고 투자할 지역이나 매물이 아니다 보니 매임은 그냥 의무적으로 한 점이 많았습니다. 실제 투자한다는 마음으로 해야 한다는 걸 알기에 계속 세뇌를 시키면서 열심히 하긴 했는데요.

그 뒤에 정리를 못했다는 점. 

매임 후 정리를 잘 해야 하고 매임 한 걸로 top 및 1등 뽑기를 해야한다는 걸 알고, 왜 top3를 매임한 곳에서만 뽑아야 하는지도 알았지만, 참 힘들다는 이유로 대충 형식적으로만 해 왔는데요.

협상을 잘 하기 위해 매달 집을 살 수는 없기에 투자후보로 선정하고 매임을 해 보면서 어떻게 협상을 제안할지 시나리오를 적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는 말씀!

이렇게 다시 한 번 멘토님의 입을 빌어 들으니 이번에는 꼭 행동으로 , 임보에 넣어야겠다는 다짐이 생겼습니다.

매임 후 바로 꼭 이부부을 보완해서 임보에 작성하도록 해야겠습니다.

→ 시세, 가격 조정여부, 수리상태, 매도자 및 거주자 상황을 바탕으로 

     “어떤 제안을 하면 좋을지 적어보기” 꼭!!

→ 이번 달 1등 모의 투자하기: 매매전세 계약서 작성 및 누적 파일 만들어서 임보 마지막장에 보충하기

 

자발적인 어려움

무엇보다 지금 제게 가장 필요한 마인드가 바로 ‘성장하는 투자자의 마인드’ 부분인데요.

마인드는 단기간에 정착하기 어렵다는 그 말씀이 완전 공감되었습니다. 또한 초보자는 유리멘탈이 많다고 하셨는데, 완전 초보자가 아닌 저도 유리멘탈이라는 점 ㅠㅠ

성장하기 위한 여러 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그 중 

“자발적인 어려움을 설계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말씀이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자발적인 어려움을 설계하라니…

저는 지금 익숙하게 하고 있는 단계보다 더 높고 어려운 단계 (하지만 아예 못할 것 같은 것 말고)를 설정해서 도전해봐야한다는 말고 해석했습니다. 계속 같은 것만 반복하면 더 익숙해지고 쉬워져 잘하는 것 같은 착각은 들겠지만, 발전과 성장은 없을 거이니까요. 

그렇다면 지금 내 수준에서 자발적인 어려움은 무엇이 있을까…계속 생각해보니..

바로 임장입니다. 임장 자체에 대한 어려움은 없지만, 임장지까지의 거리가 멀고 차편이 없어서 계속 망설이고 있었던 곳이 있는데요.

이 참에 도전 한 번 해 보려고 합니다.

자발적인 어려움→성장으로 가는 길!

→ 임장지 선택, 바로 이번 주 임보 작성 시작!

 

밤송이같이 따끔하지만, 정말 저와 같은 유리멘탈 투자자에게 필요한 말씀을 해 주신

마스터 멘토님, 감사드립니다.

꼭 한 가지라도 적용해서 어제 보다 나은 오늘과 내일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노력으로 끝이 아니라 될때까지…!!)

감사합니다.

지투실전 23기 특히 우리 잔쟈니튜터님과 우리 4조 조원분들!

한 달 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행복했습니다~

또 만날 때까지 화이팅!

 


댓글


산틴
25. 02. 05. 22:31

강의 완강 후 후기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비싼붕어빵
25. 02. 05. 23:50

후윤맘님 완강과 후기 고생하셨습니다!! 한달내내 매일 톡방 리드해주시고, 인증 책임져주신 후윤맘님 덕분에 한달 잘 끌려다니며 공부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