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안양 투자 황금기! 1억으로 3억 버는 지역 분석
용용맘맘맘

1. 강의 듣게 된 계기
: 안양 사실 평촌으로 내가 알고 있는 지역은 나에게 있어 첫 직장이었던 곳이었다. 2000년대 후반 때 바쁘게 첫 직장을 그곳에서 시작했던 곳이었는데 그 때라도 가까이 있는 부동산 다니며 틈틈이 발품 팔며 투자를 했었다면 어땠을까? 이런 상상을 해본다. 인생에 만약 그랬다면 이런 가정은 통하지 않기에 지금이라도 이 지역을 심도있게 다뤄주신 강의가 나와서 다행이라 생각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 범위에는 맞지는 않지만 옛날 기억을 더듬고 미리 비교 평가하는 연습을 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했다. 아는 지역과 그 때는 그냥 지나쳤던 아파트들 보니 새삼 다시 가서 직접 내눈으로 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이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2. 강의를 듣고 난 후 알게 된점 (신도시 기초반 평촌 강의와 비교해서 좀 더 보충)
: 공통적으로 사람들이 하는 고민인 거 같다. 서울의 X급지와 비교해서 서울 땅이 귀한데 그래도 서울에 있는 아파트들이 더 좋은 것 아닌지? 나도 실제 그랬고 아무리 3대 학군지로 유명한 평남 이지만 그래봤자 경기도 잖아. 이런 생각. 이런 생각을 시원스럽게 깨주셨다. 강사님께서^^ 내집마련과 투자 전략은 살짝 다르기에 이 전략별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도 명쾌하게 알려주셨다.
(추가적으로 (신투기) 상승장에서는 아파트 단지별로 서울의 우리가 좋아하는 X 급지와 견줄만큼 가격 상승 했던 곳이라는 말씀과 함께) 노하우를 가지시는 강사님들이 공통적으로 안양을 이렇게 보고 있으시구나. 느꼈다. 이런 투자 가능한 안양이 지금 현재 충분히 싸고 입지가 좋아지고(추가적으로 신투기에서도 현재 변화되지 않은 좋은 입지 요소와 좋은 쪽으로 변화 가능성이 있는 입지 분석에 대해서 같이 분석해주었는데 용맘님께서도 강조를 해주셨음) 공급이 조금씩 마무리 되는 시점이라 미리 알아놓고 기회 있을 때 잡으라는 말씀이 와닿았다.
3. 강의를 듣고 BM 해야 하는 것
1) 강의만 들어서 아직 제대로 된 입지 분석(사임)-분임-단임-매임의 완료 상태를 경험해 보지 못해서 뜬구름 잡는 것 같은 느낌이 많았는데 강사님들의 노하우를 레버리지 해보니 예를 들어 안양이라는 곳을 내가 보려고 했을 때 큰 틀에서 안양이라는 위치가 주는 이점(지도를 통해서 항상 봐야 겠다는, 그리고 주요 일자리에서 얼마나, 어떻게 쉽게 접근이 가능한 지 여부에 따라)을 보고 생활권별로 입지분석(학군, 교통, 환경(연식), 공급) 위주로 각 생활권별로 어떤 입지를 더 중요시 여기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사실
2) 잠깐이기는 했지만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아파트를 어찌 봐야 하는지도 (개인적으로 재건축 아파트에 관심이 많다^^)
3) 평촌에서는 직장 외 다른 요소들에 힘을 줘서 봐야 한다는 점도.
4) 각 생활권 아파트를 예를 들어 이 아파트는 동안구 신축(어떤 요소가 중점적으로 좋은 아파트 특징을 하나로 정리해서), 외곽 신축 등등으로 나누어서 가격 변동 추이를 각각의 아파트들과 비교해서 그래서 내 투자금으로 할 수 있는 단지 중 최고의 단지는 어디인지 끊임없이 생각하는 것이다.
5) 내가 강의만 들으면서 뜬구름 잡는 느낌이 너무 많이 들었는데 강사님께서 이런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액션 플랜 잡아주신 것도 바로 실천으로 들어가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비교적 실천하기 어렵지 않은 hurdle 인 느낌.
내 투자금을 가지고 있는 자산 성격에 따라 분류해주신 점도 인상적이었다. (금융자산을 어떤 것만 고려 했을 때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로 나눠 주신 점도 정말 나에게 BM 해야 하는 포인트였다)
2월달에는 안양을 내 투자 앞마당으로 만들어서 강의 후기 이후로 다시 글 올릴께요. (강사님 말씀대로 노하우 담아두고 현장 가서 아 이렇구나 저렇구나 하면서 다녀오겠습니다)
강사님 노하우 듬뿍 담아가서 좀더 업그레이드 시켜볼께요. 강의 감사드립니다.
PS 아직 현장을 가보지 않은 점 감안한 질문인데 만안구 한양수자인(안양역 도보 7분) vs 평촌 자이아이파크 (안양역 도보 17분)인데 위치가 평촌 자이 아이파크 좋다고 보신 이유가 무엇인지요? 사실 도보 17분 못 걸을 것은 아니지만 편리함 좋아하는 대한민국 사람들 고려시 위치가 좋다고 보기에는 좀 애매하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강사님께서 그리 생각하신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
댓글
긍정하는 행동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