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자모님 한판쇼_신투기 1추자 자모님 강의 복기 [징기스타]

  • 25.02.09

안녕하세요, 끈투 징기스타입니다.
오늘은 뜬급없지만 신투기 1주차 강의 복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모님께서 정말 경기도는 물론 서울/지방 까지도 한판에 올려놓고 강의를 해주셨고, 신투기가 이제 없어진다고 하여 다시 한번 복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키워드를 뽑아보겠습니다.

 

지역별 핵심 선호도를 구분하여 확고한 투자 우선순위 아래 투자 의사결정한다


이 한줄로 1주차 강의를 정리할 수 있겠는데요, 교통/학군/환경은 물론 압도적인 선호도 요소를 포함한 지역별 특징까지 정말 한판에 알려주시는 월부에서 유일한 한판 강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사실 전 이번 신투기가 처음이라 어떤 강의일지 굉장히 궁금했었는데요, 듣길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저도 사실 점점 앞마당이 많아지면서, 서울/수도권/광역시/중소끼리 비교하기도 어렵고,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만 생각할 뿐 사실 없었습니다. 그냥, 그때 그때 케바케로 비교하고 판단했었는데요, 신투기 1주차 강의를 통해 그 명확한 기준을 잡을 수 있어 정말 소중한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외곽순환도를를 기점으로 지역별 투자 방향에 대해 알려주시는 부분과, 정말 수도권 모든 단지를 넣고 비교해주시는 강의 부분은 자모님이니깐 하실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싶을 정도였습니다. 저도 사실 저만의 시세표를 업데이트 하면서 상당히 비슷한 양식으로 프로세스를 밟으며 비교하고 있었는데 사실 비교하면서도 가끔 헷갈리거나 조금 애매할 때가 있었는데 이번 강의 내용 그리고 교재로 그 기준을 잘 세우고 하면 조금은 더 쉽게 비교평가가 될 거라 판단되기도 했습니다.

사실 이런 강의에 대해서 조금 목말랐었는데요 보통 강의가 특정 지역이나 넓게 봐도 지역이 2개 정도 비교만 되는데 이번 강의는 정말 신투기가 아니라, 전국이 앞마당이신 자모님께서 전국을 보시는 방법을 신투기를 통해 보여주신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적으니 너무 뜬그름 같을 수 있어 맛보기로 적자면, 1기 신도시들 즉 일산/부천/산본/평촌를 비롯하여 그 외 구리/수지 넓게는 수원까지 순서를 탁탁탁 정리해주시면서 어떨 때 어떻게 비교를 할지를 알려주셨거든요. 세상에, 전 이걸 왜 이제서야 들었을까 싶습니다. 매번 비교할때마다 조금씩 헷갈려서 결국 단지 VS 단지로만 결과물을 도출했는데 넓게는 이렇게 크게 보는 연습도 이번 강의를 통해서 얻은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적고 싶습니다. 결국 제가 초반에 적은 키워드 한문장 내용과 관통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아울러 선도지구는 사실 좀 관심이 덜 갔었는데, 어떻게 투자자로서 봐야할지 어떤 포인트를 잡고 들어가야할지도 알려주셔서 정말 저에게는 최고의 레버리지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제가 혼자 알아보려고 했다면 몇주 걸렸을 것 같거든요.

자모님 강의는 정말 여자너나위님 아닌가 싶을 정도였는데 이제는 완전히 자모님만의 강의 색깔이 있어 너무 좋습니다. 너나위님 강의를 기초(실준 등등)나 특강만 들어봐서 과거 지투 때 강의는 잘 기억이 안나, 사실 이렇게 Deep하게 들어가서 생각하시는 흐름이나 방향을 들어본 적이 없어 사실 제 입장에서 자모님 강의가 가장 수준 높은 비교평가 강의라 생각됩니다. 이건 비교평가하는 방법이라기보다 기준과 원칙을 알려주시면서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레버리지까지 해주시는 셈이라, 저에게는 정말 황금같은 강의가 아니었나 싶네요.

BM 뽑아보겠습니다
- 경기도 지역별 핵심 선호도 요소를 정리(자모님 장표 적극 활용)
- 서울/수도권/지방 비교하는 방식에 대해서 자모님 생각 FLOW 1000% 따라하기(몇번 더 공부필요)

휴일날, 이렇게 복습하니 마치 성장하는 것 같아 기분은 좋습니다.
새로 생긴 책상에서, 제가 좋아하는 키보드로 하고 있거든요
아무쪼록 저의 작은 복기가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복습할수 있도록 도와주신 동료분께도 감사합니다.


댓글


저라밸
25. 02. 09. 18:40

신투기 너무 듣고싶던강의였는데 없어져서 아쉽던찰라... 스타님후기보고나니 더 아쉽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