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vs 학군

부동산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건 교통이라고 강의에서 수차례 배웠는데요,

 

제가 선택하려는 매물 중에

  1. 교통이 압도적으로 좋은데 (2호선 포함한 더블 역세권 + 추가 지하철 착공중, 주요업무지구 접근성 모두 좋음) 학군이 매우 별로인 곳 (그래서 중고등학생 되면 다 떠나가는 곳, 거주민들은 신혼부부, 독신, 오래 산 장년층 이상)
  2. 교통이 그저그렇지만 아이키우기 좋은 곳

중에 고민이 됩니다

 

배운대로라면 교통을 우선순위로 봐야하지만, 가장 경제력 있는 30-50대가 이사를 가는 곳이라면 투자로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댓글


드림텔러user-level-chip
25. 02. 10. 13:06

들송님 안녕하세요~! 교통, 학군 모두 중요한데 결국 어느 지역에 있는 단지인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도 교통이 덜 중요하지만 학군을 더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곳도 있고 반대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지역에서 사람들이 어떤 것을 더 선호하는지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할 것 같습니다. 부동산에 전화도 해보시고 직접 임장도 다니면서 어떤 곳이 더 나을지 한 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들송님 투자 공부 빠이팅입니다!!

버린돌user-level-chip
25. 02. 10. 18:34

들송님 안녕하세요 ^^ 두 단지가 어디냐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교통이 좋다는 것 자체로도 서울 내에서는 엄청난 장점과 수요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학군을 지닌 단지들도 수요가 풍부하죠~ 그렇기에 모두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고 교통, 학군이 얼마나 압도적으로 좋냐에 따라 우선순위를 둘 것 같습니다. 그럼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