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부동산Q&A

평촌 시세지도 만들때 질문입니다.

25.02.10

 

 

 

평촌 평남의 경우

 

전용 49이하 소형 평수도 많고

 

또 꿈마을 단지의 경우 대형평수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전용 49 이하 소형 평수와

 

전용 84 이상의 예를 들면 전용 100이 넘어가는 중대형 평수만 있는 아파트의 경우 

 

시세 지도를 따서 그리는지 궁금합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진심을담아서creator badge
25.02.10 13:30

로이님 오랜만이에요 ^^ 잘 지내실까요? 임장보고서 10개 이하이고, 수도권 앞마당이 3~4개 수준이라면 저는 59~84사이의 평형대만 시세를 따셔도 지역의 가격을 이해하는 데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다만 위 기준 이상이시고, '실전투자자' 관점에서 더 깊은 임보를 쓰시고자 한다면, '이 지역에서 소형평수가 의미가 있는지, 대형평수도 의미가 있는지' 생각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평촌의 경우 소형평수의 상승률도 지난 상승장에서 큰 의미가 있었으며, 학군으로서 의미도 큰 지역이기에 대형평수에 대한 선호도도 받쳐주는 곳이었습니다. 이런 곳에서는 시세지도를 그리면 당연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다만, 59/84 위주로 하시기에도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평남의 소형/대형의 매매, 전세 가격대와 평북의 소형/대형의 매매,전세 가격대만이라도 정리해두시고 비교평가해보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화이팅입니다 로이님!

야누스22
25.02.10 14:56

로이님 안녕하세요, 시세지도를 그리면서 소형평수와 대형평수의 시세 또한 시세 지도에 넣으면 되는 건지 궁금하시군요. 일단 다양한 평형대까지 고려하시면서 시세지도로 그리려고 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십니다. 저는 소형과 대형의 시세도 시세지도에 녹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소형평수와 대형평수를 따는 것도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목표하는 전용면적 59~84의 단지들은 수요가 가장 많아 시세를 리딩하기는 하지만 소형과 대형의 시세를 알면 그 지역을 더 풍부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소형의 시세를 보시면 그 단지의 가격 하한선을 알 수 있고(특히 전세) 대형의 시세를 보시면 그 단지의 가격 상한선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킵로이님께서 보시는 평촌의 경우 1기 신도시이기 때문에 재건축의 관점에서 보신다면 어디에 어떤 단지에 대형이 많은 지도 의미가 있습니다. (재건축은 용적률이 낮은 대형 평형이 동의율이 높아 추진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형 평형과 대형 평형이 어디에 있는 지에 따라 그 주변의 인프라와 쾌적성, 그에 다른 단지 선호도를 더 풍부하게 이해하실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위의 진담님의 말씀 처럼 우선은 투자로 목표하는 전용 59~84 시세를 먼저 보시고, 이후에 여유가 되실때 소형과 대형 평형까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세지도 응원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