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3. 읽은 날짜: 2023.11.22.~24.
4. 총점 (10점 만점): 10점/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Chapter1. 4장.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좋은 선택 #성공목록 #80/20법칙
평등이란 거짓이다. … 모두가 자신의 선택에 의해 달라지는 것이다. 선택에 의해 삶의 모습이 결정되기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질문은 이것이다. “어떻게 하면 좋은 선택을 내릴 수 있는가?”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한 명확한 공식이 없다 보니 선제적 대응을 하지 못하고 언제나 익숙하고 편안한 방식을 찾게 된다. 그래서 성공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 방법을 무턱대고 선택하게 된다.
정말 중요한 것은 무엇 때문에 바삐 움직이는 가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뚜렷한 우선순위를 가지고 일한다. 성공목록은 구체적인 한 방향으로 이끌어준다. 어쨌거나 가장 중요한 일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되어야 한다.
[Chapter1. 8장.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중심잡기 #무게를 맞추는 삶
균형 잡힌 삶이란 거짓말이다. 목적의식, 삶의 의미, 중요성, 이런 것들이야 말로 성공적인 삶을 만드는 요소다. 그것들을 추구하다 보면 당연히 불균형한 삶을 살게 될 가능성이 높다. 남다른 성과는 일정 정도 이상의 집중력과 시간을 필요로 한다. 한 가지 일에 시간을 쏟는다는 것은 자연히 다른 일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인다는 뜻이다. 그러니 균형은 불가능해질 수 밖에 없다.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한다는 것은 어떤 것도 극단을 추구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균형을 추구하지 말아야 할 이유는 기적이 결코 중간 지점에서 일어나지 않기 때문이다. 기적은 바로 극단에서 일어난다. 극단을 추구하다 보면 자신의 한계를 맞닥뜨리게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성공이 자신이 지닌 능력의 한계 가장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다는 걸 이해하고 있지만 그렇게 멀리까지 나가면 우리 삶에서 ‘균형’이 무너지지 않을까 덜컥 겁을 내고 물러난다.
일과 개인적인 삶 사이에서 중심을 잡고 각각의 시간 속에서 중심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균형잡인 삶이란 것이 허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내가 추구해야 하는 것은 극단까지 추구하는 것이다. 어중간하면 무엇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끝까지 내 한계 바깥쪽 가장자리까지 나를 끌고 가야만 성공할 수 있다
2. 크게 생각하고 큰 목표를 그리며 내가 할 단 하나의 일을 찾아 진행해야 함을 알았다.
3. 행복을 지속되게 얻으려면 큰 목적의식을 갖고 매일 하는 행동에 의미를 부여해야 함을 느꼈다. 책임감을 갖고 내 자신의 결과에 책임을 지는 것이 성공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행동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크게 생각하는 습관 가지기
2. 최대한 많은 실패를 경험하기
3.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 내 삶을 결정한다는 것을 알고 초점탐색 질문 자주 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184) 하나의 방향을 정하고 그 길을 따라 행진을 시작하자. 그러고 나서 그것이 자기 마음에 드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시간이 시각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언제든 생각을 바꿀 수 있다. 이것은 당신의 삶이니 말이다.
(P. 215) 끈기는 장거리 경주가 아니라 계속해서 이어지는 여러 개의 단거리 경주다. 이 짧은 경주를 이어가면서 사슬을 연결하면 일은 점점 더 쉬워진다. 가속도와 동기가 노력을 대신해 줄 것이다.
댓글
김로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