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 나는 나의 스무살을 가장 존중한다
2. 저자 및 출판사: 이하영/토네이도
3. 읽은 날짜: 2025년 2월18일
4. 총점 (10점 만점): / 9점
#체 #일체유심조 #무의식 #몰입 #당다시 # 원그당 #아이는 #두려움
p.34 대중의 체는 세상을 본다. 눈으로 내 앞의 상황을 본다.
하지만 부자의 체는 나를 바라본다. 세상을 대하는 나를 바라본다.
p.49 일상이 된 생각은 미래를 바꿀 수 있다. 이것은 막연한 망상이 아니다. 기억이 된 상상의 힘이다. 그것이 앎에 대한 깨닮음이다. 그리고 세상의 진리다. 반드시 기억하길 바란다.
‘미래를 기억할 때 그 미래가 나에게 펼쳐진다.’
p.52 당연한 실패의 경험, 그 경험이 행동하게 했다. 그리고 실패의 당연함이 쌓여갈 때, 성공의 당연함도 생기기 시작했다. 그리고 실패의 당연함이 쌓여갈 때, 성공의 당연함도 생기기 시작했다. 많이 실패한 만큼 성공도 쌓였기 때문이다. 실패가 당연하면 성공도 당연한 것이다. 그리고 그 반대도 성립했다.
p.61 지금까지 잘 살아왔으면 어제와 똑같이 살면 된다. 하지만 어제와 다르게 살고 싶다면, 당연함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자. 사는 게 즐거워지고, 영화를 보듯 삶을 즐기게 된다. 그리고 어느새 람보르기니를 타는 부처가 되어 있을 것이다.
p.66 자존감과 자존심, 이 두 단어의 사전적 정의는 비슷하다. 자존감은 ‘스스로 품위를 지키고 자기를 존중하는 마음’이고, 자존심은 ‘남에게 굽히지 아니하고 자신의 품위를 스스로 지키는 마음’이다. …자존감은 ‘스스로’가 지키는 마음이고, 자존감은 ‘남으로’부터 지키는 마음이다.
p.86 기록하고, 명상하고, 움직여라. 그래야 변한다. 그래야 빨리 성공할 수 있다. 그래야 대중에서 멀어질 수 있다. 당신은 얼마나 대중과 ‘다른’ 삶을 살고 있는가? 대중이 부자가 되는 세상은 없다.
p.105 이런 미래 예측은 의미가 없다. 두려움을 전제로 하는 예측은 늘 부정적 미래와 연결되기 때문이다. 불안한 예감은 늘 틀리지 않는다. 많은 사람이 부정적 현실을 만드는 이유다. 일상이 된 두려움 속에서 미래를 예측하기 때문이다.
p.130 그 반복 속에서 몸에는 관성이 생긴다. 2%가 아닌 88%의 리그에 접속하게 된다. 그래서 책을 읽어야 한다. 습관이 된 현실은 나도 모르게 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습관이 된 생각이 나의 무의식에 저장되고, 그 무의식은 삶을 바꾸기 때문이다.
p.133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은 그 상황과 사건이 아니다. 잘 살펴보면 눈앞의 사건보다 그 사건을 판단하는 내 생각이 나를 힘들게 한다.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그 생각들은 대부분 부정적이다. 그리고 부정적 느낌과 감정을 동반한다. 불평, 불만, 불안 3불을 일으키고 분노, 공포, 우울로 이어진다. 그 생각, 감정, 느낌이 나타날 때 우리는 생각에 빠지고, 감저오가 하나가 되며, 우울의 늪에서 허덕인다. 생각 지옥에 빠지는 순간이다. 부정적 생각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우리는 잿더미가 될 때까지 활활 타오르게 된다.
p.143 오늘이 미래로 이어지는 과정임을 알면 즐겁게 그 삶을 채울 수 있다. 오늘이 즐거우면 그래도 즐겁지만, 오늘 열심히 살면 열심히 사는 미래가 펼쳐질 뿐이다. 생각과 계획은 내가 하지만, 결과는 세상이 만들고 있다. 그 세상을 믿고 지금 이 순간을 충실히 보내보자. 세상을 만드는 삶의 시선, 나의 무의식과의 만남이 바로 명상이다. 그러니 당신의 시선, 나의 수호천사를 자주 만나 그의 이름을 불러주어라. 그러면 알게 될 것이다. 그의 이름을 자주 불러줄 때, 그는 당신에게 다가와 풍요의 꽃을 피워줄 것이다. 꼭 그렇게 된다. 이제 눈을 감고 그를 만나라.
p.177 절대로 돈을 두려워하지마라. 그리고 부를 죄악시하지 마라. 돈을 두려워하고, 부를 죄악시하면서 부자가 될 수는 없다. 그렇게 되길 기대하지 마라. 스스로 속이지 마라. 진실된 자신을 만나라. 그리고 내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돈의 모습을 바라보라.
p.189 부와 성공을 위한 작은 사치는 공간을 즐겁게 만든다. 그 느낌속에서 습관이 만들어진다. 공간의 습관이 바뛸 때, 나의 시간은 바뀌게 된다. 그러면 나의 미래는 이미 변해 있다. 과정이 있어야 결과가 있는 것이고, 결과는 과정을 선택했을 때 이미 준비되어 있다. 삶은 그렇게 펼치고 만드는 것이다. 공간이 만드는 습관이 변화, 그것이 시크릿이다.
p.190 지금 여기의 당연함은 과거 누군가의 시간이다. 그 시간의 거래 속에 우리는 살고 있다.
p.186 삶은 습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리는 생각하며 사는 게 아니다. 습관대로 움직이며 산다. 그 습관화된 생각, 무의식의 관념이 우리를 말하고 행동하게 한다. 그래서 좋은 습관이 좋은 인생을 이끈다.
p.189 부와 성공을 위한 작은 사치는 공간을 즐겁게 만든다. 그 느낌속에서 습관이 만들어진다. 공간의 습관이 바뀔 때, 나의 시간은 바뀌게 된다. 그러면 나의 미래는 이미 변해 이다. 과정이 있어야 결과가 있는 것이고, 결과는 과정을 선택했을 때 이미 준비되어 있다. 삶은 그렇게 펼치고 만드는 것이다. 공간이 만드는 습관의 변화, 그것이 시크릿이다.
p.208 감사하고, 감동하고, 감탄해라, 그러면 말투가 바뀐다. 감사의 말, 감동의 단어, 감탄의 느낌표가 함께할 것이다. 그 말투가 당신의 세상을 채울 것이다. 그러면 당신은 이미 부자가 되어 있다. 감사하고, 감동하고, 감탄하는 삶이 펼쳐질 것이다. 곧 그렇게 된다.
p.216 '대충 살아야지'하는 무의식은 '대충 살게 해주는'인생을 펼쳐낸다.
'열심히 살아야지'하는 무의식은 '열심히 살게 해주는'삶을 숙제로 내준다.
'즐겁게 살아야지'하는 무의식은 즐거운 오늘, 재미있는 내일, 흥겨운 모레를 선물로 보내준다.
그러니 애써 올라가려고 하지 말자. 편하게 내려가자. 그게 우리의 미래다.
p. 239 마음보다 눈이 앞서야 하고, 눈보다 손이 빨라야 하며, 손보다 발이 가 있어야 한다. 채깅 보이면 '읽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기전에 발로 다가가 손이 펼여야 한다. 생각이 앞서는 순간 마음은 무거워지고, 몸은 피로해진다. 발이 떨어지지 않고, 손을 무력하다. 이미 승부는 결정 났다. 생각의 승리다.
p.253 우리는 과정에 충실하면 된다. 지금 여기만 즐겁게 보내면 그만이다. 그냥 오늘 하루 온전히 즐기며, 충실히 살면 된다. '열심히'는 내일을 향하지만, '충신히'는 오늘을 만들기 때문이다. 미래를 위해 애쓰는 삶이 아닌 오늘을 위해 즐기는 삶, 숙제하는 삶이 아닌 축제 같은 삶. 그것이 우리의 인생의 목적이다. 지구별 여행은 그렇게 즐기다 가는 것이다. 개의 특권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우리 개처럼 살자.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실패를 당연하다고 여길때 성공도 당연해 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았습니다. 성공을 위해 실패를 두려워 말아야겠다.
우리의 생각은 90%가 부정적인것, 무의미한 망상의 반복임을 알고 생각보다는 행동이 앞서야 한다는걸 깨달았다.
운을 만드는건 생각이고, 그 생각은 무의식에서 부터 나타난다.
시간관리를 잘한다는건 자기 결정권이 생기는 행위이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습관에 의하여 행동한다.
운동해야지라고 결심하고 안했던건 생각의 짐이였구나 그냥 하면 되었었는데... 그렇지만 나는 이미 시작했다
책 내용 중 내 삶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작성해보세요. 적용할 점은 구체적일수록 좋아요!
삶의 기본기 책, 운동, 명상을 실천하기, 책은 꾸준히 읽고 있으니 명상을 더 늘려보기, 얼마전 시작한 운동 (마음의 짐이였음) 유지하기
3간(시간, 공간, 인간)을 바꾸려고 노력해야겠다. 특히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들(월부에서는 강사님 튜터님?)과 시간을 보내야겠다.
부자가 된다는건 시간을 만들기 위한 과정임을 알고 나에게 주어진 귀한 시간들을 일분 일초를 소중히 여기며 감사한 마음으로 즐기는 태도로 살아가야겠다.
생각보다 움직임의 중요성(행동)을 알고 행동력을 올려봐야겠다. 생각보다는 행동하기!!
내안의 무의식을 알고 즐겁게 살아야지란 생각으로 오늘을 살아 가야겠다.
샤넬들고 다니는 부처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책을 읽으며 기억하고 싶은 ‘책 속 문구’가 있다면 페이지수와 함께 적어보세요
p. 226 없는 것만 바라보면 없는 자가 되어버려 있는 것도 사라지다.
있는 것에 감사하면 있는 자가 되어버려 없는 것도 나타난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저는 지난 열중반때 가치행복님이라는 분께서 추천해주셔서 읽었던 책이에요! ㅎㅎㅎ 여기서 3불에 대해서 얘기해주신것 읽고 그게 제 모습임을 반성했고, 떠라링 선배님이 말씀해주신것처럼 제가 부를 이루면 친구들이 알아서 만나러 온다는게 인상 깊었어요 ㅎㅎ 갑자기 생각났네용 ㅎ 끌레르님 도서후기 고생하셨습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