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전 100승 백조 파이팅❤
2025년 2월 22일 토 9:50~12:30 총 2시간 40분
저희 100조 조장님인, 모두부자되는세상님께서 미니 임장 루트를 짜주셨습니다.
저는 초보이기 때문에 임장루트를 짜는 게 엄두도 나지 않았는데,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조원들을 잘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1️⃣ 답십리동 - 래미안크레시티, 래미안미드카운티
단지 주변으로 상업시설도 적절히 들어와 있어 생활하는데 편리할 듯 했습니다. 특히 래미안미드카운티 근처는 상업시설과 거리가 가까웠고, 단지는 조용하고 상업시설은 가까워 선호할 수 밖에 없어 보였습니다. 청량리역이 멀지 않으니 대형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가까이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2️⃣ 전농동 - 전농SK1차, 전농우성
전농SK1차~2차단지 안쪽에는 따로 버스 노선이 없었습니다. 전농SK와 청솔우성 사이에 있는 길이 아파트 단지 같으면서도 아닌 느낌이어서 굉장히 조용하고 편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전농SK1차 안쪽 단지나 청솔우성1차 아파트쪽에 위치한 분들은 버스정류장이 가깝지 않아서 출퇴근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빠른 이동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불편할 듯 했습니다.
그리고 단지가 산주변이라 경사져있어서 어르신들이 다니시기에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특히 전농SK2차에서 전농우성아파트로 이어지는 경사도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지도, 지형도, 위성사진, 거리뷰로는 절대 느끼지 못할 급경사로에 다소 충격받았습니다.
위는 네이버지도 거리뷰 사진입니다. 배봉차도육교가 있어 어느 정도의 경사는 예측해 볼 수 있겠습니다만, 실제로 느꼈을 때는 생각보다 너무 급경사라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임장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3️⃣ 장안동 - 더퍼스트데시앙, 장안힐스테이트, 래미안장안2차
주변이 비교적 깨끗하고 평지라는 점이 좋아보였습니다. 근처가 모두 평지로 이루어져 있고 도로가 균일합니다.
4️⃣ 휘경동 - 휘경SK뷰
5️⃣ 이문동 - 래미안라그란데
100전 100승 백조 모두 파이팅💕
임장 후 맛집에서 먹는 중화요리, 꿀맛❤
난생 첫 임장이었는데요! 운동도 하고(1만 6천보 걷기!) 좋은 아파트 구경 많이 해서 좋았습니다ㅎㅎㅎ
아파트에서 대중교통은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든 대중교통을 이용하든, 이용할 수 있는 선택지가 넓어지는 것은 좋은 거겠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중교통 요소가 중요해서 지하철역과 가까운 단지들의 편리성이 눈에 많이 들어왔습니다. 전농동, 장안동의 지하철 접근성이 참 아쉬웠습니다. 다만, 임장 후 검색해보니 경전철 면목선 연장 얘기가 있더군요! 너나위님께서는 호재에 혹하지 말라고 하셨지만(ex.운정GTX) 서울이기 때문에 기대해봐도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하핫ㅎㅎ
학군지는 미혼인 저와는 관련이 없어서 평소에 잘 살펴보지 않았는데, 아파트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니 이제부터 세심하게 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것을 보니 왜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지 알 것 같았습니다. 픽드랍과 학원이동에 굉장히 편리한 요소이고 학업성취도 면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일 것 같습니다. 학원가 밀집지역을 보고 나니 학원이 드문드문 있는 곳은 불편함이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내 위주의 선호도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를 고려하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아직 임장 초보이기 때문에 무엇을 봐야 하는지 잘 모르고 멍때리며 걷기도 하였는데, 같이 간 선배 조원님들께서 단지의 이모저모를 말씀해주셔서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이라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조원님들께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엔 더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 혼자 임장을 했다면 이렇게 끝까지 잘 해내지도 못했을 거예요! 함께 해주신 100전 100승 백조 감사드립니다❤
<아쉬운 점>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한 점. 기억을 더듬는 것보다 사진이 있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씨가 넘 추워서 사진을 많이 못 찍었는데, 다음에 임장 간다면 적절히 사진을 찍는 게 저에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댓글
공릉동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