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꼼2] 3주차 안양시 동안구 임장 후기

 

안양시 동안구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 평촌은 4호선이에요, 강남으로 바로 이어지는 노선은 아니지만 위치적으로 서초구와 인접해있고, 지하철 이용해서 한 번만 갈아타면 강남역까지 32분으로 갈 수 있어서 교통은 A+를 줄 수 있는 곳!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 평촌은 경기도에서 분당 다음으로 유명한 학원가로, 입시학원이 유해시설 없이 모여있다. 이 사진은 반쪽자리도 안되고, 대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펼쳐져 있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 동안구에는 롯데백화점과, 이마트 2개, 홈플러스 1, 뉴코아아울렛이 있어서 상권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곳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 토요일 오전이라 그런지 평북쪽을 지날때는 사람이 많이 보이지 않았고, 학원가 주변에 사람들이 많았다. 평촌어바인퍼스트나, 아이파크 등 호계동 인근 신축 대단지 아파트 주변에서 아이와 함께 있는 젊은 부부를 2~3쌍 봤다

 

✅ 현장 사진

 

임장을 다녀온 후 현장 사진을 남겨보세요.

 

✅ 다녀온 후 느낀 점

 

왜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내 나름의 생각을 남겨보세요.

 → 평촌인근 아파트들은 모두 90년식으로 복도식과 세대수가 많고 평수가 작은 아파트들이 대부분이지만, 주변에 마트, 상권이 가까이 있고, 계획도시 답게, 초등학교를 포함 학교들이 군데군데 있고, 엄청난 평지다.

아파트 단지 사이에 오솔길 같은 산책로, 어린이 공원 등 걷고 싶은 곳들이 많았고, 학원가는 볼 때마다 그 규모가 엄청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평촌 인근 중학교에 아이를 보내고, 학원가를 이용하는 부모님 동료로 부터, 귀인중, 범계중, 평촌중 등 중학교에 대한 선호가 여전하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신축 아파트가 많이 들어서면서 주변 환경이 많이 개선되고 있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 

 

가까운 곳에 살면서도 온라인 모임을 주로했던 동료들을 만나니, 너무 반갑고 즐겁고, 생각보다 첫 임장에 너무 잘 걸으셔서 깜짝 놀랐다. 역시 좀 더 일찍 오프모임으로 만났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을만큼 좋았고 각자의 상황에 맞춰 투자 방향을 설정하고 있는 모습에, 일부 동료들은 처음이라는데, 전혀 처음같지 않은 시각에 대화를 하면서 부럽고 대단하다는 마음이 들었다.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댓글


꼼꼼2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