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가계약을 하고 본계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본계약 후 전세를 맞춰야 하는 상황인데요.
매도자가 1년 동안 월세나 전세 등으로 다른 곳에 거주할 예정이라
주인전세를 건의드릴까 하는데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아직, 주인전세에 대한 얘기를 꺼낸 상황은 아닙니다.
여러 상황을 종합해도 지금 상황에서 주인전세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문의드립니다.
이미 계약 내용은 이사가는 것으로 되어 있는 상황이라 말 꺼내는 것이 조심스럽네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 알림🔔을 받으세요! 앱 추가하는 방법은 공지사항>신규멤버필독 < 여기 클릭!
댓글
아름드리열정님 안녕하세요 :) 먼저 투자하신 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현재 적어주신 내용으로 보면, 주인전세 계약을 하는 데 크게 위험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주인전세 계약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편익은 1) 전세입자를 구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2) 전세보증금을 어느 정도 조절할 여지가 있다는 것 정도로 보입니다. 집을 보여주는 것에 걱정이 된다면, 특약사항에 기재하거나 계약 시에 다시 한 번 잘 말씀드려봐도 좋겠어요! 또한 주인전세 계약 기간을 1년으로 하실 거면 1년 뒤 공급상황도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이에요!
아름드리열정님~!! 투자 너무 축하드립니다ㅎㅎ 먼저 주전세와 전세를 새로 셋팅하는 것에 대한 편익과 비용을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주전세로 하면 복비를 아끼고 전세를 구하지 않아도 되는 편익이 당장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비용부분에선 아름드리열정님이 생각하시는 수리기간,전세가,협조 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도배부분은 험블님 말씀처럼 어려운 건 맞지만 안되는건 아닙니다ㅎㅎ 좋은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