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시 : 서초구 반포동 미니 임장 후기)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지방 소도시다보니 지하철은 없고 자차 이용률이 높다. 순천 끝에서 끝까지 30분 내로 갈 수 있고, 여수, 순천, 광양 모두 30분 정도면 갈 수 있어 한 생활권으로 봐도 무방하다. 그러다보니 교통이나 직장보다 환경, 신축 등이 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학원가가 와.. 할 정도는 아니나 건물 2층부터 학원인 빌딩들이 꽤 보였고, 생각하는 황소 학원이 들어섰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상권은 아파트에 둘러싸여있고, 마트, 다이소, 서브웨이 등 사람들이 좋아하는 업종들이 많다. 백화점은 nc가 있으나.. 백화점보다는 아울렛 느낌.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유모차를 끌고다니는 젊은 부부들이 많고, 중고등학생도 많이 보인다.
왜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내 나름의 생각을 남겨보세요.
중흥 1차부터 10차까지 들어온 순천 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택지다. 초, 중학교, 학원가를 갖추고 있고 쾌적한 환경 덕분에 신혼부부, 영유아를 가진 부부들이 많이 보인다. 오천지구도 정원박람회와 더불어 공원이 생기면서 선호도가 높아졌지만 연식이 신대에 비해 오래되고, 임대아파트들도 있어 신대보다 밀린다.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유모차를 끌기에 좋은 평탄한 도로, 소아과, 이빈후과, 피부과 등 다양한 병원들, 각종 입시학원, 왠만한 프랜차이점들은 다 들어온 상권, 균질한 환경, 젊은 분위기 등이 사람들을 충분히 끌어올만 했다. 생각하는 황소를 발견했을 때 신기했다. 광주에 봉선동이나 수완지구에만 있던 이름있는 학원인데 여기에도 들어왔네? 학구열이 있는 곳인가? 그리고 1층에 아이들이 선호하는 꽈배기, 던킨도넛, 게임방, 마라탕 가게들이 있어 보는 재미도 있었다. 하지만 건물 안쪽으로 들어오니 술집과 학원가가 혼재되어 있어 학군지는 아니구나 했다. 그래도 순천 내에서는 인기가 있을만 한 곳이었다.
댓글
요니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