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5기 104조 부린이부른이] 3주차 과제

 

동대문구 전농동 · 휘경동 미니 임장 후기

(예시 : 서초구 반포동 미니 임장 후기)

 

✅임장 체크리스트

 

1) 지하철 노선은 강남으로 곧바로 이어지나요? (출퇴근 수요)

청량리역 기준 왕십리에서 갈아타고, 많은 사람들이 버스를 타고 왕십리에서 갈아타기도 했다.

버스환승센터, 전용노선이 발달해 있고, 동대문구 전체는 역세권+대단지 조건이 맞는 단지는 적은편이었다.

이문휘경이 가장 근접한 단지같았다.

 

2) 입시 관련 학원(수학/영어 등)이 상가에 있나요? (학군지)

전농답십리 단지 내 상가 대부부은 중개사무소였고, 초등학생을 위한 음악학원, 교습소 등이 보였다.

휘경주공 근처는 프랜차이즈 매장과 작은 학원이 섞인 공간을 볼 수 있었다. 

이문휘경 근처는 새로운 상권이 형성되고 있는 느낌이어서 단지가 완성되고 난 후의 모습이 정말 궁금하다.

 

3) 시장, 마트나 백화점 같은 편의시설이 근처에 있나요? (상권)

청량리역은 오래된 시장이 있어 어수선한 느낌이 있었다. 하지만 동시에 동북권 롯데백화점이 있고,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를 이용한다는 것을 알았다.(조원들과 대화)

전농답십리에 큰 상권이 있다고 느껴지지 않았고, 오히려 휘경주공 근처가 작은 마트, 편의점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다. 개인적으로 전농답십리에 뭔가 필요한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다. (답십리역 근처로 가면 또 달라질 것 같다.)

이문휘경은 시장(재개발)과 병원, 대학상권이 혼재되어 있어 아직까지 순수한 베드타운의 느낌은 다소 덜 한 느낌이다.

 

4) 거주하는 사람들 연령대가 어떤가요?

청량리역 근처는 여전히 노인이 많았다. 아직까지 옛날 동네의 영향이 있다고 생각됐고, 노인을 위한 시설(보청기, 흑염소, 정형외과 등)이 많았다. 

전농답십리는 이른 아침이라 아이들이 많이 보이지 않았지만,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휘경주공 근처는 여러 연령대가 섞여있었고, 아이들도 꽤 보였다.

이문휘경쪽은 젊은 사람들이 많았고, 새 아파트에는 신도시 느낌의 사람들이 조금씩 보였다.

 

✅ 현장 사진

 

임장을 다녀온 후 현장 사진을 남겨보세요.

 

 

✅ 다녀온 후 느낀 점

 

왜 이 지역을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내 나름의 생각을 남겨보세요.

 

동대문구는 뉴타운이 생기면서 위상이 달라지고 있는 곳이라 생각했다.

아직까지 여러 거주민이 혼재되어 있지만, 결국 도심에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땅의 가치가 좋기 때문에

개발이 진행되면 될수록 살기 좋은 곳이 된다고 생각했다.

중심에 있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수요를 받기 때문에 동북권에서 좋아하지 않나 생각이 든다.

 

첫 미니 임장은 어땠나요? 즐거웠던 순간이나

임장하며 어려웠던 점을 자유롭게 작성해보세요.

 

생각보다 많이 추웠지만, 조원들과 수다떨며 걷는 재미가 있었다. 여기는 어떻고 저기는 어떻고, 왜 이렇게 되고,

또 중개사무소 앞에서 나온 매물들을 보면서 어떻게 시세를 보는지 이야기하고, 따뜻한 손난로에,

카페에서 왜 돈을 못모았을까. 앞으로 잘 하자라는 이야기까지. 또 각자가 좋아하는 나를 잘 나타내는 취미까지.

좋은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

 

 

 


댓글


부린이부른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