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중15기 사(4)고 팔(8)고 하지말고 좋은 자산 쌓아가조 아기수달] 3강 수강후기!

 

안녕하세요

아기수달입니다

 

이번 3강은 너나위님께서

질의 응답형태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질문 내용들을 보며 정말 내집마련이든 투자든 대부분의 사람들이 저와 같은 고민과 생각들을 가지고 계시구나

나만 그런게 아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강의 내용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1.문제를 보지말고 목표를 바라보자

일상에서든 직장에서든 매번 문제만 바라보던 제 자신이 생각 났었습니다

이번 임장에서도 “이래서 진짜 할 수 있는거야?”, “나 투자 못하면 어떡하지?”라는 부정적인 생각들이 밀려왔지만 ‘해야만 한다’라는 생각으로 그냥 버텼고, 그 버팀은 오래가지 못해서 점점 한계에 달했습니다

 

그런데 나위님의 말씀을 듣고보니 계속 문제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내가 이 귀찮고 힘든일을 선택하게 된 이유, 즉 목표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니 부정적인 생각들이 조금씩 사라지고 긍정적인 생각들로 채워지면서 첫 단독 매임까지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었던것 같았습니다.

 

일어나지도 않는 일로 사서 걱정하지 말자, 미래의 내가 슬기롭게 해결할 것이다.

 

2. 부사님께 네고하는 방법

어제 매임을 다녀오고 나서 한 부동산 사장님께서 연락이 왔는데요

매임당시에는 집주인이 500만원도 안 깎아 주실려고 한다고 말씀하셨는데 갑자기 2,500만원 깎아주면 살거냐는 연락이였습니다.

당장의 보유한 종잣돈으로는 투자가 불가했지만, 조금 더 네고가 된다면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는 단지여서인지 심장이 바운스 했습니다.ㅎㅎ

이렇게 먼저 네고 연락이 올 수도 있지만, 정말 투자를 앞두고 있을때는 강의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절실함’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간의 거래로 이루어 진다.

상대방에게 대하는 나의 말과 행동이 확연한 차이를 보일 것이다

 

3. 단점보다는 장점을 생각하자

이번 강의에서 조모임을 신청했지만, 개인 사정으로인해 저 혼자서 울산을 이상하게 되었습니다.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섰지만, 장기적으로 혼자하는 임장 횟수가 함께하는 임장 횟수보다 더 많을 거라 생각되어 매임까지 벽을 깨보겠다는 마음을 먹있고, 결국 첫 단독 매임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나위님의 말씀처럼 주어진 상황에서 단점보다는 장점만을 생각하고 집중하면 단점은 아무것도 아닌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댓글


아기수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