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1. 책 제목:그릿
2. 저자 및 출판사:앤절라 더크워스/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25.02.28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그릿을 기르는법, 나의 일상에서 적용하며 살아가야할 점, 수많은 연구를 통해서 증명된 결과
실패가 무서워서 도전을 주저하지말자, 실패를 경험삼아 성공에 더 다가가자!
재능이 없다고 나의 한계를 만들어서 포기했던 날들이 후회된다.
내가 나의 한계를 만들었을때 부터 나는 이미 실패한것 같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죽기전 가장 후회하는 것은 젊은날 여러가지 도전해보지 못한것이다.
지금의 내가 죽기전에 후회하지 않기위해 내가 하고싶고 좋아하는일을 도전해 나가겠다.
큰 목표를 정하고 그 큰 목표를 해내기 위해서 중간목표,작은목표를 설정해서 이루어 나가야겠다.
작은목표들에서 내가 큰 목표를 이루기에 필요없는 목표들은 포기할줄 알아야한다.
내가 도전하려는 일에 있어서 그냥 하기보다는, 좋아지려는 목적과 다른 대상을 도우려는 목적이 합쳐진다면 그 일을 더 오래 즐기면서 해 나갈수있을것 같다.
내가 바뀌고 싶다면 하나의 성공집단에 들어가는것도 좋은 방법인것같다. 나는 월부라는 성공집단에 들어가서 나의 습관을 바꾸어 나가야겠다.
왜 어떤 이들은 남들보다 장기적으로 성공을 거두는지 그 이유를 따져봤습니다. 나는 성공하지 못한 간부들은 ‘안주’해서 그렇다고 말해왔는데 곰곰이 생각할수록 그게 아닌 것 같더군요. 진짜 원인은 ‘나는 더 배울 것이 없다. 이게 나다. 이것이 내 방식이다.’라는 믿음 때문이었습니다.(P.247)
“나는 올림픽 선수들을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대체 어떤 괴짜들이 매일 새벽4시에 일어나서 수영 연습을 하러가지?' 라고 생각했어요. ’그런 훈련을 견디다니 기이한 사람들이 틀림없어.' 라고 생각했죠.하지만 모든 사람이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연습을 하러 가는 곳에 들어오면 자신도 그렇게 하게 됩니다. 그게 별일 아닌 것 같고 습관이 되죠.”(P.322)
사실 열정과 끈기는 손익 계산이 맞지 않는다. 최소한 단기적으로는 그렇다. 포기하고 다른 길을 찾는 것이 ‘타당할’ 때가 많다.몇 년 뒤에야 투지의 결실을 거둘 수도 있다. 그리고 바로 그 점이 투지가 강한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이해하는데 문화과 정체성이 매우 중요한 이유이다. 예상 비용과 이익의 논리로는 그들의 선택이 잘 설명되지 않는다. 그들의 행동은 정체성으로 설명된다.(P.327)
“성공이 결코 끝이 아니며 실패는 절대 치명적인 것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용기이다.”(P.345)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겨울제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