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025 NEW 서울투자 기초반 - 더 늦기 전에! 1억으로 서울∙경기 투자 시작하는 법
월부멘토, 자음과모음, 권유디, 양파링, 주우이

안녕하세요 자스민송입니다.
작년 월부에서 달리면서 외쳤던 “나는 2025년 6월 1호기 한다!”
이제 정말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가을 이후 몇 달을 월부와 멀어져 있다가 더는 물러설 곳이 없다 대책 없이 두려움에 떨지만 말고 남은 기간 동안 내가 할 수 있는 최선 다해 준비해서 투자하자 마음먹고 돌아왔습니다.
자모님이 강의 내내 귀에 계속 때려 넣어주신 덕분에 마음가짐이 바로 서게 된 것 같아요. 안전 장치를 탄탄히 만들면 절로 갖춰질 자신감일 터이니 열심히 강의 듣고, 과제하고, 조모임하고, 임장 나가면서 능력을 키우겠습니다.
기억할 것
제대로 된 메타인지로 좋은 투자 대상에 대한 선입견 버리기
부동산 앱을 켜고 작년 24년 상반기 바라보던 급지의 원하던 단지들을 둘러보았는데 역시나 고점 회복을 했거나 그 이상 올라가서 다 날아갔단 생각이 드니 도대체 어디서부터 접근해야하나 막막하기만 했어요.
그런데 역시 역시 투자를 준비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선입견을 날려버리는 것이었습니다.
“좋은 것”이 꼭 “상급지" 또는 신축”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자모님께서 강의 내내 비교 평가를 통해 보여주셨어요. 통으로 바라볼 게 아닌 단지로 특정해서 그 단지 별 입지와 연식을 서로 비교 평가를 계속 해나가면서 범위를 좁혀나가기 지금부터 열심히 해야 하겠습니다.
내가 투자할 단지의 가치를 제대로 알아야 전략이 결정된다.
언제 다시 올 기회일지 모른다는 생각에 첫 투자임에 불구 ‘자산재배치를 하고 최대한 투자금을 모아 서울에 투자를 한다.’ 이게 막연한 제 계획이었습니다. 깔고 앉을 보증금은 최소 5천이라지만 지금의 거주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을 전제하니 최소 1억은 필요해서 그 것을 제외한 금액을 모두 투자금으로 넣겠다고 생각했지요.
그런데 자모님이 강의에서 여러분은 돈 먼저 만들어 놓으려 한다. 순서가 잘못 되었다. 하셨어요.
매수 전 만 생각할 것이 아닌 매수 이후에 벌어질 일도 함께 검토해야 전반적인 흐름을 내가 알면서 전략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적용할 것
기존 가지고 있는 전세자금대출 상환여부, 조건 확인
중요한 부분인데 놓치고 있었습니다. 신랑에게만 맡겨놓고 신경쓰지 못했던 전세자금대출 상세히 먼저 살펴보고 지금 현 시점 우리의 종잣돈 규모 확실히 파악해 두어야겠습니다.
매수 후 2호기 투자를 위한 길 함께 모색
매수 하는 것 까지만 생각해보고, 그 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그려보지 못했습니다. 가지고 있는 종잣돈을 다 넣어서 1호기 끝내고 그 뒤 연간 저축액이 너무 적다면 2호기 투자까지 마냥 시간이 흐를지도 모를 일이니 꼭 시나리오를 그려봐야겠습니다.
임보에 단지 선호도 등급과 수익계산 넣기
제일 중요한 것이 결국 선호도! 비교해 볼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배웠으니 적용해서 단임 후 꼭 배운 것 적용해보아야겠습니다.
댓글
좋은 결과 내시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