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5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자의 언어
독서리더, 독서멘토

“나의 아버지는 수십 년간 영혼을 박살 내는 일에 매여 살았으나 처절히 가난했고, 일흔이 넘어서는 흑색종 4기 진단을 받았다. 은퇴는 했으나 이미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몸이었다. 아버지의 마지막 모습은 내 가슴에 불을 지폈다. 이것이 책을 쓰게 된 이유다.” 브라이언 페이지의 책 『소득혁명』은 이런 이유에서 시작되었다. 아버지의 비참한 죽음에 큰 충격을 받은 그는 ‘소모당하지 않는 삶’을 살기 위해 ‘돈과 시간의 자유’가 있는 인생 설계를 시작했고, 평범한 회사원에서 벗어나 현재는 수천 억원의 자산가가 되었다.
그가 찾은 해법은 ‘자동 소득’이었다. 실제로 회사를 다니며 자동 소득을 설계했고, 준비가 끝나자 스스로 직장을 해고한다. 그렇게 퇴사한 지 불과 3년 만에 연소득은 수천만 달러, 즉 수백 억원에 달했다. “자동 소득을 통해 현금이 지속적 ? 반복적으로 흐르는 시스템을 갖춰 ‘돈과 시간의 풍요’를 누리는 신흥 부자들이 있습니다. 나와 내 친구들 같은 사람이죠. 핵심은 ‘빨리’입니다. 30~40년 뒤에 부자 될 생각은 하지도 마세요. 당신의 람보르기니에 노인용 보행기를 싣고 다닐 셈이 아니라면요. 3년에서 5년 고생하면 됩니다. 대신, 아주 힘들 거예요.”
그는 힘든 여정이긴 하지만 반드시 목적지에 도착한다고 자신하며, 독자들에게 자동 소득 설계의 AtoZ를 제시한다. 본인은 물론, 그의 친구 팀 페리스, 딘 그라지시오 등의 경험과 실전 로드맵을 아낌없이 공개한다. 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 대박의 꿈을 실현하지 못한 연쇄 창업가, N잡러의 노예가 된 소시민 사장이라면 특히나 책의 메시지에 크게 공감하고, 브라이언의 경험과 가이드에서 강력한 영감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출처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40001692>
p49."일하지 않는 자 먹지도 말라"
문제는 우리가 이러한 패러다임을 맹목적으로 받아들여 내면화함으로써 다른 방식이 있는지 생각조차 안한다는 사실이다. 그리하여 우리 삶은 더 다양한 선택과 더 광범위한 자유와 더 많은 성취에서 멀어지고 만다. 대신 임금인상, 승진, 연금같은 경제적 지표를 달성하는 것만이 삶의 목표가 되어버린다.
→ 일하지 않으면 먹지도 말라는 이야기.나도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에게, 선생님에게 들어왔던 이야기이다. 그리고 학교를 다니고 진로를 선택할 때에도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많이 받는 회사에 나의 관심사를 일부 반영해서 취업준비를 할까만 생각했지 이것 이외의 소득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있다는 것을 생각한 적이 없었다. 지금까지 이십 몇년을 공부했던 것을 써먹으면서 이제는 돈을 벌어야 하고, 그것은 전문직이 아닌 이상, 어딘가 대기업에 들어가서 내 몫을 하면서 일을 배우면서 돈을 버는 것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의 전부라고 생각했다. 그 이외의 방법은 생각을 해본 적도 없었고 친구들에 비해 연봉이 높으면 그게 자랑거리였다.
그런데 10년이 넘는 동안 일을 하고나니 연봉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나의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준비를 도와줄 수 있는 곳인가?가 더 중요하게 느껴진다. 적당한 소득을 받으며 나의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라는 가치를 줄 것인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나의 노후에 활용을 할 수 있는 것인지. 이런 점들을 더 많이 생각하게 된다.
p.
p.
p.
p.
댓글
포로리아로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