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
'세상에는 공짜도 당연한 것도 없다'는 나의 좌우명이다. 이 관점에서 봤을 때 자본주의에서 살아남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분명 다른 점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나는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고 싶기 때문에 부자를 벤치마킹해야 할 것이다. 그것이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가장 빠르고 현명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① 부자의 마인드
- 기본적으로 부자는 농사꾼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저 꾸준히 자기가 잘 하는 분야를 묵묵히 해나갈 뿐이다.
- 시장 상황과 본인의 상황(메타인지)을 정확히 알고 있다.
② 부자의 투자법
- 부자들은 욕심내지 않고 '단도투자'를 지향한다.
- 사업체 운영과 부동산 투자는 이미 검증된 수단이다. ('not A but B')
<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합당한 댓가를 치러야 한다. 그래야 자격을 누릴 수 있으며 그 자격은 쉽게 휘발되지 않을 것이다.
'not A but B'는 나에게 상당한 임펙트를 주었다. 기본적으로 부자들은 근로소득이 아니라 소유권에서 발생하는 자본소득을 필연적으로 취한다. 하지만 이 개념을 조금 더 확장해서 생각해보면 A는 평범한 사람의 관점에서, B는 부자에 관점에서 발생하는 모든 차이를 대변할 수 있다. 이를테면 마인드, 철학, 습관, 투자법, 시간관리 등이 이에 해당한다.
결국 현 시점으로부터 A를 B로 바꿔나가는 게 내가 해야할 일이다.
쉽지 않은 일이기에 이를 체계적으로 도와주는 것이 1주차 과제이다. 우선 비전보드를 활용하여 목표설정을 해보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야하는 것들과 필요한 것들을 시각화하여 하나하나씩 적용 해나가다보면 장기적으로 내가 상상했던 모습이 현실화될 것이다.
댓글
선개미님 not A but B를 제대로 적용하셨군요!!! 시각화하고 그것을 현실화 시키는 일! 너무 멋집니다:) 앞으로의 선개미님의 행동력 저도 옆에서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