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월에 결혼예정인 예비 신부입니다.
대구에 살다가 재작년에 서울에 올라와서 지금 남자친구를 만나 결혼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전에 부모님권유로 대구에서 집을 사놨는데 서울로 올라오게 되어 문제가 생겼습니다.
지금 서울에 내집마련을 할 때 대구에 있는 집이 걸림돌이 될까 싶어 고민하다가 글을 쓰게 됐습니다.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대구에서 매매하고 난 뒤 오늘 4억 9천 300에 팔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계산하면 총 1억 2천 정도 손해보는데
서울에서 신혼집 마련에대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는 상태에서
부모님은 혹시나 방해가 될까봐 빨리 팔았으면 하십니다.
신혼집 마련하는데 문제가 없으면 4~5년 정도 부모님께서 전세로 계시면 좋을 텐데(새로 들어가는 집이 4~5년 후에 완공)
그사이에 집값이 더 떨어지거나, 대출 등에 걸림돌이 될까봐 고민이 됩니다.
그냥 1억 가량 손해보고 파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좀 더 들고 있다가 대구집 오를때까지 서울 집 매매를 천천히 하는 게 좋을까요…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양양냠냠님!
대구 북구 침산에 있는 단지 매도를 고려중이시군요.ㅠㅠ
이 부분은 공개적인 게시판에서
팔아라 말아라 조언을 받으시기엔 정말정말 조심스러운 문제일 것 같아요ㅠㅠ
저는 월부닷컴의 '매물코칭' 으로
이미 경제적 자유를 이루신 전문 자산가 분들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아래 링크 남겨둘게요.
https://weolbu.com/product?displaySeq=3902
(매일 아침 10시에 결제페이지가 열리는데,
주3일 근무하신다고 하시니 오프인 날에 광클 도전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가 10만원짜리 운동화를 사는데도 비교해보고 고민을 하고 구매를 하는데요,
몇억이 넘는 아파트를 매도를 고민하는데 50만원의 매물코칭은
충분히 가치가 있는 선택이 될 거라 생각해요 :)
냠냠님 상황에 맞추어 매도 여부와 방향성까지 조언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꼭 고민하시고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ㅠㅠ
양양냠냠님 안녕하세요~ 1억이라는 돈이 적은 돈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도하고 서울로 갈아탈 단지가 정확히 있는지 여부도 중요한 것 같아요. 만약에 1억 손실을 보고 매도하고 서울 좋은 단지로 갈아탈 수 있으면 그것도 신중하게 생각해볼 것 같습니다. 위에 재이리님 추천해준 투자코칭 꼭 받아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양양님 현재 보유하고 계신 주택 상황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아요 :) 서울 아파트에 투자 혹은 내집마련을 하게 될 때 크게 발목을 잡게 되는 부분이 취득세 중과라는 부분일텐데 보유하신 주택이 현재 1채라면 2채까지는 중과 없이 취득이 가능하셔서 손해가 큰 상황에서 급하게 팔아야하는 것에 대해서는 조금 더 고민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중요한 건 내가 가지고 있는 이 집이 싼지 비싼지,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것이 필요하고 서울로 넘어오셔도 역시나 매수를 할때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 그래서 위의 이유만으로 매도를 고민하시긴 보다는 월부내 기초 강의 혹은 위에서 언급해주신 코칭을 받아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