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기 서울에 등기 75 가조 ISFJ] 서울, 수도권 아파트는 저가치가 없다. 우선순위만 있을 뿐이다.

  • 25.03.13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수도권 내에 저가치 아파트는 없다. 임장할 때 아파트를 좋다, 싫다로 구분하는 게 아닌, 더 좋다, 덜 좋다로 구분할 것.

그래야 좋은 투자 대상을 놓치지 않는다. 모든 아파트를 투자 대상으로 보고 투자 기준 내에서 가장 좋은 단지를 매수하는 게 수도권 투자이다.

 

수익률 측면에서 좋은 단지 하나 보다, 덜 좋고 덜 오른 단지 여러 채 하는 것이 더 좋다.(취득세 감안하더라도)

이런 단지에서 기회가 온다. 개인적인 감정이 들어가는 순간 선호도가 떨어진 단지에 투자하기 어렵다.

단지의 약점을 보지 말고 투자자의 관점으로 단지를 봐야 한다.

 

내 투자금으로 더 좋은 단지는?

전고점 대비 적절한 가격인지?

 

약점이 있는 단지를 내 집 마련 관점이 아닌 투자자의 관점으로 봐야 한다.

평지인데 주변에 빌라 사이에 둘러싸여 있는 나 홀로 아파트(신축)가 있다. 그런 단지가 투자로 써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신축이고, 주변에 아파트가 하나밖에 없기 때문. 전세 수요가 막강하다. 내 집 마련 관점에서 벗어나 투자자의 관점에서 봐야 한다.

 

2강의 핵심

적절한 가격 중에서 가장 가치가 좋은 걸(가장 좋은 단지) 사는 것.

약점이 있는 단지를 투자로 써 더 유심히 봐야 한다.

서울, 수도권 아파트는 저가치가 없다. 우선순위만 있을 뿐이다.


노원구가 임장 지역인데, 은행사거리에 대해 튜터님의 생각을 서술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 다른 관점으로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임보 작성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임보 작성에 대한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제대로 배울 수 있었다. 

 

"약점이 있는 단지를 내 집 마련 관점이 아닌, 투자자의 관점으로 볼 줄 아는 안목이 필요하고 그 단지에서 전세 수요가 있을 만한 장점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튜터님의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댓글


ISFJ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